아스널, 27일 요케레스 영입 공식 발표스포르팅에서 2시즌 동안 97골 폭발5년 계약, 이적료 7300만 유로
  • ▲ 아스널이 스포르팅의 요케레스 영입을 확정했다.ⓒ아스널 제공
    ▲ 아스널이 스포르팅의 요케레스 영입을 확정했다.ⓒ아스널 제공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이 우승을 위한 전진을 멈추지 않고 있다. 

    지난 3시즌 연속 '준우승'에 그친 아스널이다. 맨체스터 시티에 2시즌 연속 우승을 내준 후 지난 시즌 우승을 노렸지만, 이번에는 리버풀에 우승을 내줘야 했다. 

    우승에 한을 품은 아스널. 그들이 드디어 '승부수'를 꺼냈다. 아스널은 최전방 공격수가 약하다는 평가를 받았고, 우승을 위해서는 반드시 보강이 필요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아스널이 그 지적을 받았다. 이적시장 최대어를 품었다. 바로 빅토르 요케레스다.

    아스널은 27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을 통해 "포르투갈 스포르팅 리스본에서 뛴 요케레스와 장기 계약했다"고 발표했다. 백넘버는 14번이다. 

    아스널은 구체적인 계약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다. 이에 영국의 'BBC'는 "아스널은 요케레스와 5년 계약을 체결했고, 이적료는 7300만 유로(1186억원)다"고 보도했다. 

    요케레스는 최근 유럽에서 가장 폭발력을 드러낸 공격수다. 그는 스웨덴 IF 브롬마포이카르나에서 유소년팀을 거쳐 프로 선수 생활을 시작했고 2018년 1월 잉글랜드 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으로 이적했다. 이후 장크트 파울리(독일), 스완지 시티, 코번트리 시티(이상 잉글랜드)에서 임대 생활을 하고서는 2021년 코번트리로 완전히 이적해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2023년 7월 스포르팅으로 옮긴 후 폭발했다. 요케레스는 두 시즌 동안 공식전 102경기에 출전해 무려 97골을 넣는 무서운 득점력을 뽐냈다. 팀의 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득점왕도 당연한 차지였다. 요케레스는 세계가 주목하는 특급 공격수로 성장했다. 그는 스웨덴 국가대표로도 26경기에 출전하여 15골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