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록키호러쇼',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대표곡 등 셋리스트 선공개'23 LIVE' 6월 28~29일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2일 오후 4시 티켓오픈
  • ▲ 김성수 음악감독이 지난달 29일 진행된 미디어데이에서 모듈러 신스를 이용해 '오징어 게임'의 삽입곡 'Pink Soldiers Redux'를 연주하고 있다.ⓒ감탄사
    ▲ 김성수 음악감독이 지난달 29일 진행된 미디어데이에서 모듈러 신스를 이용해 '오징어 게임'의 삽입곡 'Pink Soldiers Redux'를 연주하고 있다.ⓒ감탄사
    김성수 음악감독의 두 번째 단독 콘서트 '23 LIVE'의 셋리스트 일부가 먼저 공개됐다.

    6월 26~27일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엔트로피(ENTROPY)', '공명(RESONANCE)', '대칭(SYMMETRY)', '정적(STILL)'이라는 네 개의 챕터로 구성된다.

    공개된 셋리스트는 김성수가 23년간 함께한 작품들이 눈길을 끈다. 그의 대표작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록키호러쇼', '에드거 앨런 포우', '페스트' 등의 넘버들이 포함돼 있다.

    뮤지컬 넘버 외에도 김성수가 작곡·편곡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 1부터 시즌 3까지의 음악과 예능 '피지컬: 100'의 삽입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 ▲ 콘서트 '23 LIVE' 셋리스트 포스터 이미지.ⓒ감탄사
    ▲ 콘서트 '23 LIVE' 셋리스트 포스터 이미지.ⓒ감탄사
    콘서트에서는 김성수가 직접 연주하는 전자음악과 함께 홀리워터 오케스트라와 대규모 합창단이 참여하는 클래식 무대, 뮤지컬 넘버 등을 선보인다. 공개되지 않은 특별 게스트들의 무대가 예정돼 있다.

    5·6월 발표 예정인 EP 앨범도 최초 공개된다. 첫 EP는 합창단, 엠비언트 음악, 오케스트라가 어우러진 찬트 형식의 독특한 작품을 담는다. 두 번째 EP는 하이퍼 형식의 일렉트로닉 장르로 전자음악, 팝, 클래식을 융합했다.

    콘서트는 NOL 티켓(인터파크)에서 2일 오후 4시부터 예매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까지 예매하는 관객에 한해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