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 Lasso 제작진이 선사하는 웰메이드 코미디저마다 아픔 간직한 이들이 전하는 담백한 위로
-
'명불허전' 레전드 스타 해리슨 포드(82·Harrison Ford)와 작가 겸 배우로 활동 중인 제이슨 시걸(44·Jason Segel)이 주연한 애플TV+ 코미디 시리즈 '맵다 매워! 지미의 상담소' – Shrinking 시즌2가 19일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입소문 포인트를 공개했다. '맵다 매워! 지미의 상담소'는 사람들에게 거침없는 팩트 폭격을 날리게 된 심리 치료사 '지미(제이슨 시걸 분)'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 환자들의 고민은 살피지만, 정작 아내를 잃은 자신의 슬픔은 1년째 돌보지 못하고 있는 심리 치료사 지미가 직업윤리를 깨고 거침없는 솔직함으로 환자들을 대하며 엄청난 변화를 맞이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
◆지금껏 볼 수 없었던 개성만점 캐릭터
첫 번째 입소문 포인트는 지금껏 볼 수 없었던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향연이다. '맵다 매워! 지미의 상담소'는 환자들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거나 직접적인 조언을 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깨고, 환자들에게 직설적인 조언을 하는 데다 친구처럼 가까운 관계를 맺기까지 하는 심리 치료사 지미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여기에 무뚝뚝하지만 항상 명쾌한 해답을 알려주는 선배 심리 치료사 '폴(해리슨 포드 분)', PTSD로 지미의 심리 상담을 받는 '숀(루크 테니 분)'과 아빠 지미의 보살핌을 받지 못해 멀어져 버린 사춘기 딸 '앨리스(루키타 맥스웰 분)'까지 복합적인 면을 가진 캐릭터들이 총출동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특히 각양각색 개성을 지닌 캐릭터들이 저마다 남모를 고민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의도치 않게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각자의 고민을 해결하는 모습은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전하고 있다.
-
◆웃음부터 감동까지 다 잡은 스토리
두 번째 입소문 포인트는 담백한 위로를 전하는 스토리다. '맵다 매워! 지미의 상담소'는 유능한 심리 치료사이지만, 아내를 잃은 이후 정작 자신의 슬픔은 돌아보지 못했던 지미가 전례 없는 직접적인 심리 상담으로 환자들의 삶에 개입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애써 외면하던 슬픔을 마주하는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은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는 타인은 물론 본인 스스로를 용서하며 자신을 옭아매고 있던 상황을 건강하게 해결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뤘다.
총괄 프로듀서이자 지미 역을 맡은 제이슨 시걸은 "자신의 슬픔을 직면한 지미가 새로운 삶을 다져가는 동시에 환자들과 지인들에게 안정적인 조언을 해줄 것"이라고 덧붙이며 앞으로 펼쳐질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여기에 직업윤리를 깬 지미의 새로운 치료법에 의문을 제기하던 선배 심리 치료사 폴 역시 점차 마음을 열며 두 사람의 관계 또한 발전하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이렇듯 저마다의 아픔을 지니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서로 의지하고 유대를 쌓아가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과정이 담긴 이야기는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담백한 위로를 전하고 있다.
-
◆각양각색의 인생을 담은 섬세한 프로덕션
마지막 입소문 포인트는 베테랑 제작진이 선보이는 완성도 높은 프로덕션이다. '맵다 매워! 지미의 상담소'는 2년 연속 '에미상(Emmy Awards)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코미디 시리즈'라는 기록을 세운 애플TV+ '테드 래소(Ted Lasso)' 제작진이 다시 뭉쳐 제작한 작품.
'테드 래소' 제작진은 축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미국 미식축구 코치가 영국 프리미어 리그 축구팀 코치로 발탁돼 위기를 극복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다뤄 기분 좋은 웃음을 선사한 바 있다.
'맵다 매워! 지미의 상담소'에서는 항상 환자의 이야기를 들어주기만 하던 심리 치료사 지미가 거침없이 솔직하게 환자들을 대하는 모습을 그려 '테드 래소' 특유의 유머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이렇듯 유머와 감동, 위로를 동시에 전하는 '테드 래소' 제작진이 만들어낸 따뜻한 휴먼 코미디 '맵다 매워! 지미의 상담소' 시즌2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다채로운 캐릭터, 담백한 위로를 전하는 스토리, 믿고 보는 제작진의 섬세한 프로덕션으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맵다 매워! 지미의 상담소' 시즌2는 총 12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11월 20일 에피소드 7이 구독자들을 찾아간다.
[사진 제공 = 애플TV+ / 퍼스트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