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전지훈련 기간 중 돈 걸고 카드놀이함께 카드놀이 한 축구협회 직원 직위해제
  • ▲ 대한축구협회. ⓒ연합뉴스
    ▲ 대한축구협회. ⓒ연합뉴스
    2023 카타르아시안컵에 출전한 축구국가대표팀이 전지훈련 중 돈을 걸고 카드놀이를 한 사실이 밝혀졌다.

    13일 축구계에 따르면 대표팀 일부 선수와 카타르 현지에 파견된 대한축구협회 직원이 카타르아시안컵 개막 직전인 1월 2~10일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진행된 전지훈련 기간 숙소에서 돈을 걸고 카드 놀이를 한 사실이 드러나 축구협회가 진상조사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100~5000원 사이의 칩을 놓고 새벽까지 카드를 친 것으로 파악됐다. 

    도박에 참여한 선수 인원은 4~5명으로 알려졌지만 특정되지는 않았다.

    이에 대해 대한축구협회 측은 돈을 걸고 카드놀이를 한 것은 맞지만, 도박성 행위가 아닌 음료값 등 내기 수준이었다고 해명했다.

    선수들과 함께 카드놀이를 한 협회 직원의 직위를 해제한 것으로 확인됐다.

    협회는 대회 기간 중 벌어진 일이라는 점에서 사안을 엄중하게 보고 추가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대표팀은 지난달 7일 열린 아시안컵 준결승전 전날인 6일 주장 손흥민과 막내 이강인 선수 간의 물리적 마찰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지며 논란에 휩싸였다. 

    영국 언론 더 선은 이강인 등 어린 선수들이 탁구를 치기 위해 저녁 식사를 빠르게 마치고 자리에서 일어나는 과정에서 손흥민과 다툼이 발생했다. 

    이 과정에서 손흥민은 손가락이 탈구되는 부상을 입었다.

    이 같은 논란이 확산되자 이강인은 지난달 2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런던에 있는 손흥민을 직접 찾아가 사과했다고 밝혔다.

    이후 손흥민도 이강인과 다정하게 찍은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