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한강페스티벌 민간 협력사업 공모참여 원하는 기업 내달 6일까지 사업계획서 제출
  • ▲ 2023 한강페스티벌 모습.ⓒ서울시
    ▲ 2023 한강페스티벌 모습.ⓒ서울시
    서울의 대표 명소인 한강에서 펼쳐지는 사계절 축제 '2024 한강 페스티벌'이 '한강, 상상 그 이상의 즐거움'을 주제로 열린다.

    서울시는 다음달 6일까지 한강페스티벌에서 진행할 민간 협력사업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공모는 '감성 채움'과 '건강 채움' 등 2개 분야로 진행된다. 감성 채움 부문에서는 계절별로 한강의 색다른 매력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문화 예술 프로그램과 신선한 볼거리의 설치 미술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건강 채움 부문에서는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활력 넘치는 힐링·레포츠 프로그램과 2024 파리올림픽 기간과 연계한 열정·응원 프로그램을 제안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미래한강본부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분야의 공모 내용을 확인한 후 사업계획안 등 제반 서류를 작성해 다음달 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인터뷰로 진행된다. 시는 주제의 적합성, 공공성, 안전관리, 사업수행 능력 등을 평가해 다음 달 중 조건부 선정 뒤 세부 협의를 거쳐 5월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10개 안팎에서 선정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되면 올해 한강페스티벌 프로그램으로 참여하게 된다. 민간 협력사는 행사 총괄기획과 실행을 맡고 서울시는 장소 제공·홍보 등 행정사항을 지원한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한강페스티벌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