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여사 캄보디아 심장병 환아 방문 당시… 장경태 "조명까지 설치" 주장대통령실 즉각 언론공지 통해 반박 나서… "조명 사용 사실 자체가 없다"
  •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2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14세 아동의 집을 찾아 건강 상태를 살피고 위로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2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14세 아동의 집을 찾아 건강 상태를 살피고 위로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김건희 여사가 캄보디아 방문 당시 찾아간 심장 질환 소년의 집에서 조명을 사용했다는 주장이 야당에서 제기되자 대통령실이 즉각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반박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20일 언론 공지를 통해 "김건희 여사의 캄보디아 환아 방문 시 조명을 사용했으며 이는 국제적 금기사항을 깬 것이라는 민주당 장경태 최고위원의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장 최고위원은 지난 19일 페이스북에 "김 여사가 자국도 아닌 외국에서, 자신이 아닌 아동의, 구호봉사가 아닌 외교 순방에서 조명까지 설치하고 했다는 점에서 국제적인 금기사항을 깬 것"이라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이에 "김 여사 방문 당시 조명을 사용한 사실 자체가 없다"며 "공당인 민주당의 최고위원이 사실 관계를 확인조차 하지 않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어떻게든 김 여사의 행보를 폄하하기 위해 없는 사실을 지어내고 국제적 금기사항이라는 황당한 표현까지 덧붙인 것이야말로 국격과 국익을 훼손하는 행위"라며 "해당 국가와 국민들은 김 여사의 방문과 후속 조치에 대해 고마워하고 있음을 현지 언론을 통해 충분히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럼에도 거짓 주장을 반복하며 국격과 국익을 훼손한 데 대해 장경태 최고위원에게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음을 분명하게 밝혀드린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