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문화체험 기회, 활동비 등 혜택 제공
  • ▲ 2020년 1월 CJ인재원에서 'CJ도너스캠프 대학생봉사단'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대면 활동종료식이 진행됐다.ⓒCJ나눔재단
    ▲ 2020년 1월 CJ인재원에서 'CJ도너스캠프 대학생봉사단'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대면 활동종료식이 진행됐다.ⓒCJ나눔재단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2022 CJ도너스캠프 대학생 봉사단'을 모집한다.

    2012년 시작한 'CJ도너스캠프 대학생봉사단'은 CJ나눔재단의 대표 문화사회공헌 사업 '청소년 문화동아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창작활동을 돕고, 그들의 활동을 기록해 콘텐츠로 제작하는 대학생 멘토단이다.

    봉사단으로 선발되면 소정의 활동비 지급과 수료증 발급, 뮤지컬·페스티벌 등 문화체험 참여 기회, CJ임직원 및 각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 대학생봉사단은 △교육팀 △서포터즈팀 2개 팀으로 나눠 총 11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2022 청소년 문화동아리'에서 우수 동아리로 선정된 'Advance 과정 동아리' 26팀과 함께 활동한다.
  • ▲ CJ나눔재단이 '2022 CJ도너스캠프 대학생봉사단'을 모집한다.ⓒCJ나눔재단
    ▲ CJ나눔재단이 '2022 CJ도너스캠프 대학생봉사단'을 모집한다.ⓒCJ나눔재단
    '교육팀'은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뷰티 6개 부문 '청소년 동아리'의 창작활동을 지도하게 된다. 총 52명을 모집해 멘토 2명이 한 팀으로 1개의 동아리를 담당하며, 각 동아리들이 쇼케이스에서 선보일 작품 창작활동에 필요한 교육을 주 1회 이상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 문화동아리’의 홍보대사로서 청소년들의 성장 과정을 기록하는 '서포터즈팀'은 콘텐츠, 영상, 디자인 3개 부문으로 나눠 총 60명을 모집한다. 청소년들과 소통하면서 동아리들의 각종 활동을 콘텐츠로 제작하고, 홍보 채널을 운영하는 역할을 맡는다.

    '2022 CJ도너스캠프 대학생봉사단'은 오는 8월 발대식과 입문 교육을 시작으로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가 열리는 내년 1월까지 약 6개월 동안 활동한다. 지원자는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7월 18일까지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 2년 간 온라인으로 대체했던 프로그램들의 대면 재개를 통해 대학생봉사단과 함께 할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며, 아동·청소년의 '문화꿈지기'로서의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