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매사이트 플레이티켓 메인 페이지.ⓒ티위스컴퍼니
    ▲ 예매사이트 플레이티켓 메인 페이지.ⓒ티위스컴퍼니
    공연티켓예매사이트 플레이티켓이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지원하는 '2019 예술분야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했다.

    2018년 시작된 '투자형 크라우드 펀딩 활성화 지원 사업'은 예술분야 민간 투자 활성화의 토대를 마련하고 비즈니스 모델의 시장성 검증 기회를 제공한다.

    플레이티켓의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은 증권형으로 9월 19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되며, 투자자에 따라 부여되는 혜택도 준비돼 있다. 투자는 오픈트레이드 사이트를 통해 하면 된다.

    2015년 말에 런칭한 플레이티켓은 공연기획사 티위스컴퍼니가 직접 기획·제작 운영하고 있다. 티위스컴퍼니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플티 주식회사를 설립하게 됐다. 크라우드펀딩에서 "작은 공연에 큰 힘이 되는 공연플랫폼 플레이티켓"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투자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플레이티켓은 티켓예매사이트 최초로 공연예술인과 관객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아티스트나 제작사 개인 페이지를 사이트 내에 개설한다. 이를 통해 공연단체, 기획사, 아티스트 개개인 자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티켓 판매 외에 2차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효상 플레이티켓 대표는 "이번 지원사업에 선정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목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자체 회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사이트 리뉴얼 방향을 구상했다. 오는 12월 새로운 모습으로 서비스가 오픈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