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국대학교
    ▲ ⓒ건국대학교
    ◇ 건국대 북한축산연구소, 18일 '남북한 축산 협업' 워크숍 개최

    건국대학교 북한축산연구소는 '축산분야 남북한 협업구축을 통한 한반도 발전전략’을 주제로 제1회 워크숍을 18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농협, 통일부 후원으로 서울 광진구 건국대 동물생명과학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반도의 환경변화를 살펴보고 남북한 축산과학 및 기술교류를 통한 협업과 발전전략 구축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이기동 국가안보전략연구원 부원장, 곽명일 미래통일연구소 박사, 전영선 건국대 통일인문학연구단 교수 등이 강연에 나서며 성경일 한국축산학회 회장, 김성남 농업미래경영연구소 부원장이 주제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수기 건국대 북한축산연구소 소장은 이번 워크숍은 국내 축산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남북한 축산 발전을 위한 유익한 정보와 연구 결과를 나누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경희대·삼성디스플레이 MOU

    경희대학교는 최근 삼성디스플레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측은 폴더블 디스플레이와 고효율 신규 재료 등 차세대 기술 관련 공동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앞서 2014년 경희대와 삼성디스플레이는 '제1기 디스플레이 연구센터' MOU를 맺고, 정보디스플레이학과에 '디스플레이 연구센터'를 설립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용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 바 있다.

    박영국 경희대 대외협력부총장은 협약식에서 "경희대와 삼성디스플레이가 함께 손잡아 탁월한 연구성과가 나타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철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은 "경희대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제1기 디스플레이 연구센터 사업을 수행한 첫 해에 가장 좋은 성과를 낸 학교 중 하나다. 최첨단 연구성과가 필요한 분야에서 항상 좋은 인력을 배출하고 훌륭한 성과를 내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 세종대 CBRC, '식품탄수화물 전문가 단기양성과정' 운영

    세종대학교 탄수화물소재연구소(CBRC)가 '식품탄수화물 전문가 단기양성과정'을 내달 5일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 광진구 세종대 영실관에서 진행되며 관련 분야 기업·학계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김현석 교수, 이혜영 동의대 교수, 이수용 세종대 교수, 권미라 부산대 교수 등이 △바이오∙식품 탄수화물 종류 △화학과 물성 △건강기능성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