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오후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52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배우 박소담이 영화부문 여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했다.

    이날 여자 신인연기상 후보에는 '한 여름의 판타지아'의 김새벽, '수색역'의 김시은, '마돈나'의 권소현, '스틸플라워'의 정하담이 이름을 올리며 각축전을 벌였으나 '검은 사제들'에서 그야말로 신들린 듯한 연기를 선보인 박소담에게 수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박소담은 "영신이란 친구를 처음 접했을 때 이 작고 어린 친구가 얼마나 힘들었을까 생각했었다"며 "그래서 영신이란 배역을 잘 해내고 싶었고, 이런 연기를 할 수 있도록 해주신 대표님과 감독님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박소담은 "만일 저 혼자 하려 했다면 제대로 하지 못했을 텐데, 옆에서 용기를 주시고 응원해주신 김윤석·강동원 선배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항상 제 편에 서서 저를 응원해주시는 가족과 팬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많은 분들께서 연기하는 게 힘들지 않았느냐고 물어오셨는데요. 이런 연기를 언제 한 번 해볼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너무나 행복한 작업이었습니다.


    [사진 제공 = 제52회 백상예술대상 공식 페이스북(http://isplus.live.joins.com/100s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