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버스터 통해 '테러방지법 제정' 막은 의원들, 국회 '재입성' 안돼"
  • ▲ 월드피스자유연합 등 시민단체가 30일 오전 10시 서울 광화문 원표공원 앞에서 '4.13 총선 낙선 대상 후보자'를 발표하고 낙선운동에 돌입했다.ⓒ뉴데일리 정재훈 기자
    ▲ 월드피스자유연합 등 시민단체가 30일 오전 10시 서울 광화문 원표공원 앞에서 '4.13 총선 낙선 대상 후보자'를 발표하고 낙선운동에 돌입했다.ⓒ뉴데일리 정재훈 기자



    시민사회단체가 "4.13 총선 출마자 중 19대 국회에서 필리버스터를 통해 테러방지법의 입법을 방해하고, 민생 법안들의 입법을 외면한 의원들의 20대 국회 재입성을 지켜 볼 수 없다"며 낙선 후보자 명단을 발표, 본격적인 낙선운동에 돌입했다.

    (사)월드피스자유연합과 4대개혁추진국민운동본부는 30일 오전 10시 서울 광화문 원표공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4.13 총선 낙선 후보자 명단'을 발표했다.

    안재철 월드피스자유연합 이사장은 "19대 국회는 식물국회로서 국민들에게 가장 실망스러운 국회였다"며 "특히 전 세계가 불특정 다수를 한 테러위험에 노출돼 있는데, 테러방지법을 제정하지 못하도록 필리스버터를 한 의원들이 다시 국회에 입성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곳은 벨기에와 파키스칸의 테러 희생자를 추모하는 공간"이라며 "이러한 테러가 우리에게 발생하지 않을 것이란 보장이 없고, 우리 국민이 각종 테러에 노출된 것을 뻔히 알면서도 상황을 수수방관하고 필리버스터를 통해 자신의 선거운동을 하는 의원들의 행태를 보며 분노를 느꼈다"고 말했다.

  • ▲ 서울 광화문 원표공원에 마련된 벨기에·파키스탄 테러 희생자 추모공간에서 시민들이 헌화하고 있다.ⓒ뉴데일리 정재훈 기자
    ▲ 서울 광화문 원표공원에 마련된 벨기에·파키스탄 테러 희생자 추모공간에서 시민들이 헌화하고 있다.ⓒ뉴데일리 정재훈 기자

     
    현재, 원표공원에는 최근 벨기에 브뤼셀과 파키스탄에서 발생한 테러 희생자를 추모하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앞서 지난 22일 벨기에 수도 브뤼셀에서는 브뤼셀 국제공항과 시내 지하철 등에서 최악의 연쇄 폭탄 테러가 발생해 32명이 희생됐으며, 27일(현지시각)에는 파키스탄 펀자브주 주도인 라호르시의 한 어린이 공원에서 자살폭탄테러가 발생해, 최소 72명이 숨지고 300여명이 부상을 입었다.

    안 이사장은 "테러방지법을 제정을 방해하고, 민생법안을 외면한 의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낙선 운동은 국민의 정치참여로 성숙한 자유민주주의 국가 대한민국을 이룩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말했다.

    월드피스자유연합은 "이번 낙선 후보자 명단에는 비례대표 출마자를 제외한 수도권 지역구 출마자 중에서, 필리버스터를 통해 테러방지법 입법을 방해한 의원과 노동개혁 입법등을 지연시킨 국회 환노위 야당의원들이 대거 포함됐다"고 밝혔다.

    월드피스자유연합은 30일 오후 왕십리역(서울 중구 성동갑) 5번 출구를 시작으로 기자회견과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총선 전까지 이번에 발표한 낙선 대상 후보자들의 지역구를 방문해 기자회견 및 서명운동을 포함한 낙선운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사)월드피스자유연합, 4대개혁추진국민운동본부 등이 발표한 '4.13총선 낙선 대상 후보자 명단'

    국민 생명과 안전을 무시한 테러방지법 입법 반대 필리버스터 진행 의원과 민생 구하기 외면하고 경제와 나라 흔들기 주도한 수도권 후보 명단


    김경협 (경기 부천원미구갑/더민주당) ,김영주 (서울 영등포갑/더민주당), 김제남 (서울 은평을/정의당),김현미 (고양시정/더민주당), 문병호 (인천 부평갑/국민의당) , 박주민 (서울 은평갑/더민주당), 박영선 (서울 구로을/더민주당), 박원석 (경기 수원정/정의당), 서영교 (서울 중랑갑/더민주당), 신경민 (서울 영등포을/더민주당), 심상정 (경기 고양갑/정의당), 안민석 (경기 오산시/더민주당), 우원식 (서울 노원을/더민주당), 유승희 (서울 성북갑/더민주당), 은수미 (경기 성남중원/더민주당), 이석현 (경기 안양동안갑/더민주당), 이언주 (경기 광명을/더민주당), 이인영 (서울 구로갑/더민주당), 이종걸 (경기 안양만안/더민주당), 이학영 (경기 군포/더민주당), 정진후 (경기 안양동안을/정의당), 진선미 (서울 강동갑/더민주당), 최민희 (경기 남양주병/더민주당), 최원식 (인천 계양을/국민의당), 추미애 (서울 광진을/더민주당), 한정애 (서울 강서병/더민주당), 홍영표 (인천 부평구을/더민주당), 홍익표 (서울 중구성동갑/더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