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상윤 사진기자
    ▲ ⓒ정상윤 사진기자
    가수 제시카가 최근 코리델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 본격적으로 국내 활동을 알렸다.
    제시카는 앞서 지난 2015년 9월 전 소속사와 전속계약이 종료된 후 여러 기획사들의 러브콜에도 거취를 정하지 않고 패션사업에 집중해왔다.
    코리델 엔터테인먼트는 재미동포 사업가이며 뉴욕에 본사를 둔 코리델 그룹의 CEO인 타일러권이 대표로 재직하고 있으며, 현재 걸그룹 플레이백이 소속돼 있다.
    또 팝스타 제프 버넷의 한국 공연과 앨범 사업권을 가진 클리어컴퍼니를 지난해 인수 합병한 바 있으며, 이번 제시카의 전속계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국내 엔터테인먼트 사업 진출을 공식화했다.
    이번 제시카의 전속계약과 국내 엔터테인먼트 사업 본격화를 공식적으로 알린 코리델 엔터테인먼트는 이외에도 대형스타들의 영입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의 한 관계자는 “여러 해외시장과 연결되어 있는 파트너쉽과 업무 노하우 등을 국내 엔터테인먼트 사업에도 적용시켜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엔터테인먼트사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제시카의 앞으로의 솔로활동뿐만 아니라 패션 사업 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제시카를 비롯한 대형스타들의 영입계획을 세우고 있으니 주목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제시카는 현재 솔로활동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