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준비없는 이별'ⓒ포레스트 미디어
    ▲ '준비없는 이별'ⓒ포레스트 미디어

    가수 박강성이 부른  MBC 주말드라마 '엄마' OST Part.5 '준비 없는 이별'이 6일 오후 8시 전격 공개 된다.
     
    사랑과 이별, 가족간의 해프닝을 현실감있게 그려내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엄마'의 OST Part.5 '준비 없는 이별'은 이날 각종 음원 사이트에 첫 선을 보인다.
     
    '7080' 가수의 대명사 박강성은 감미로운 보이스로 절제된 감성에서 나오는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창법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90년대를 대표하는 히트 발라드곡 중의 하나인 '준비 없는 이별'은 드라마 '엄마'의 음악감독 오준성 작곡가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됐다. 
     
    '준비없는 이별'의 초반부는 피아노, 어쿠스틱 기타와 스트링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정통 발라드의 느낌을 살아있다. 이에 중후반부에는 강렬한 록사운드가 가미돼 점차 고조되는 감정을 애절하게 풀어낸 점이 특징이다. 
     
    '엄마'의 OST 는 대표곡 '이토록 아름다웠음을' 외에도,이후 발표된 '회상', '님에게', '뭉게구름', '그냥 눈물이 나' 가 많은 인기를 얻고있다.

    '준비 없는 이별' 또한 '엄마' OST의 인기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다.
     
    한편,오준성 작곡가는 그동안 드라마‘마이걸’, ‘검사프린세스’, ‘꽃보다 남자’, ‘시티헌터’, ‘신의’, ‘주군의 태양’, ‘운명처럼 널 사랑해’ 등의 작품에서 수 많은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일본 오키나와, 서울 등에서 한국 작곡가 중 최초로 그의 이름을 건 '오준성 드라마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해 한국 음악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린 원조 한류음악감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