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양조장사업…‘조은술 세종’ 팸투어
  •    

  • ▲ 찾아가는 양조장 SNS 기자단 팸투어 장면. 사진제공 청주시 ⓒ뉴데일리
    ▲ 찾아가는 양조장 SNS 기자단 팸투어 장면. 사진제공 청주시 ⓒ뉴데일리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후원하는 ‘2015 찾아가는 양조장 SNS 기자단 팸투어’가 16일 청주시 청원구에 위치한 ‘조은술 세종’에서 진행됐다.

    이번 팸투어는 2015년 선정된 찾아가는 양조장을 대상(전국 8개소)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기자‧여행 작가‧블로거‧외국인 등 25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가자는 지역투어, 매칭 푸드(청주막걸리+짜글이), 양조장 프로그램 등을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충북의 관광지인 수암골을 방문‧관광하고, ‘조은술 세종’에서 빚은 막걸리와 매칭푸드한 지역 유명음식인 ‘짜글이 찌개’를 함께 맛봤다. 이어 조은술 세종에서 만드는 탁주, 약주, 증류식소주, 과실주 등의 제조과정을 보고 체험하는 등의 시간을 갖는 등 이색관광에서의 색다른 만족감을 나타냈다.

    조은술 세종은 2007년도에 설립된 도심 속의 양조장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여 탁주, 약주, 증류식소주, 과실주 등 다양한 주종설비를 갖추고 있다. 생산된 제품을 내수는 물론 중국, 홍콩, 싱가포르 등에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액도 증가하고 있다. 대표주는 청주막걸리와 2015 괴산 유기농엑스포 공식 만찬주인 세종오가닉 청주, 이도 등이 있다.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지역의 양조장에 대해 환경개선, 술 품질관리, 체험프로그램개발, 홍보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여 전통주 생산에서 관광․체험까지 연계된 복합공간으로 개발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