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구미전자정보기술원 – 한국신뢰성학회 MOU 체결 현장사진(좌) 김명수 학회장 / (우) 차종범 원장ⓒ구미시 제공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 원장 차종범)과 한국신뢰성학회(학회장 김명수)가 상호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지역산업 발전과 산업구조 고도화를 추진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날 양 기관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앞으로 신뢰성인증업무, 신뢰성 관련 교육, 신뢰성센터 구축 및 운영, 관련 정보 교류 등 신뢰성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방안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지난 5월 29일 공동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특히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뢰성 인증업무 관련 인프라를 제공하고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관련 분야의 인력양성, 공동연구개발 등의 협력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지난 28, 29일 양일간 한국신뢰성학회 주최, 구미시 및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등 다수의 신뢰성 관련 기관이 후원하는 ‘2015 한국신뢰성학회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 바 있다.
대회는 산‧학‧연 관계자 200여명이 참여해 지난 17년간 우리나라 신뢰성에 대한 다양한 연구 활동을 하나로 결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차 원장은 “한국신뢰성학회와의 공동협력을 통해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의 신뢰성 분석 및 인증 등의 역량을 강화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