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덕울진축산업협동조합은 지역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해 교육발전기금을 쾌척했다. ⓒ영덕군 제공
    ▲ 영덕울진축산업협동조합은 지역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해 교육발전기금을 쾌척했다. ⓒ영덕군 제공

    경북 영덕울진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박영택, 이하 영덕울진축협)이 지역발전과 인재육성에 동참하기 위해 교육발전기금 5백만원을 쾌척했다.

    영덕울진축협은 지난 5월 28일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이희진, 이하 영교위)를 방문해 교육발전기금 5백만원을 전달했다.

    박 조합장은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 교육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며 “앞으로도 영덕과 영덕울진 축협의 밝은 미래를 위해 지역인재육성에 보탬이 되도록 관심과 애정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기탁의 뜻을 전했다.

    같은 날 강구면에 위치한 (주)동신전기공사 남상모 대표도 교육발전기금 2백만원을 기탁하며 관내 학생들이 공부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도움을 주고 싶었다. 기탁한 기금은 미래를 위한 인재육성에 아낌없이 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희진 군수는 “지역의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수익의 일부를 영덕 교육발전을 위해 꾸준히 기탁해 준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소중한 뜻에 따라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영교위는 지역민과 출향인 등의 관심으로 10,217,094,495원이 조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