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홍지만 의원(대구 달서갑)이 2012년에 이어 2014년에도 국정감사NGO모니터단에서 정한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됐다.

  • ▲ 새누리당 홍지만 의원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에서 정한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됐다. ⓒ뉴데일리 DB
    ▲ 새누리당 홍지만 의원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에서 정한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됐다. ⓒ뉴데일리 DB

    홍지만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산업통산자원부와 중소기업청, 특허청, 그리고 산하 공기업들의 방만경영과 도덕적해이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

    홍 의원은 8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단순한 문제제기나 폭로가 아니라 그 해결대안을 제시하는데 더 주력했고 앞으로도 정책을 감시하고 올바른 정책대안을 제시하도록 후속조치에 더욱 신경 쓸 생각”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대국민 소통, 그리고 사회적 약자 및 소외계층을 위한 정책과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좀 더 많은 관심을 쏟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들의 모임으로 매년 국회의 국정감사를 면밀히 모니터하고 우수국회의원을 선정하는 등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에 앞서 홍지만 의원은 지난 10월 28일에도 새누리당이 선정하는 산업통상자원위원회 국정감사 우수의원에도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