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페, 4개 홈쇼핑사 히트상품 랭크… 시연 영상 흥미롭게 구현하는 제품 인기
-
<CJ오쇼핑>, <GS샵>,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6개사의 2014년 3분기 실적 가운데 뷰티상품군은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전체적으로 다양한 뷰 기기와 에어쿠션이 상반기에 이어 여전히 강세를 보였으며 쌀쌀해지는 날씨를 대비한 보습력 있는 스킨케어 제품의 약진도 눈에 띄었다.업계 관계자는 “제품력은 물론 홈쇼핑 채널특성을 고려한 콘셉트를 갖추면서 시연 영상을 흥미롭게 구현할 수 있는 제품이 인기가 높다”며 “스테디셀러와 더불어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이는 제품 역시 매출 호조를 띄는 편”이라고 전했다.[CJ오쇼핑 TV홈쇼핑 뷰티 부문 2014년 3분기 히트상품(기간 2014 1/1~9/30 판매수량 기준)]CJ오쇼핑은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인 <아이오페 스템셀 크림>이 22만 6000여 세트로 가장 많은 판매수량을 기록했고 <맥스클리닉 로즈비타민오일 스파클렌저>가 2위를 차지했다.맥스클리닉의 오일 스파클렌저는 뛰어난 보습효과를 가진 신개념 오일폼으로 [반전오일]이라고 불리며 온오프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고현정의 [빛 크림]으로 유명세를 탄 <리엔케이 시크릿 크림> 역시 보습 및 항산화 효능으로 환절기가 가까워오면서 판매량이 급격히 늘어나 4위에 이름을 올렸다.또한 <차홍>의 뿌리컬 고데기를 비롯해 <더블에스샤이니>의 스타일링 기기까지 지난 상반기 전체 히트상품 순위 10위권에 들었던 뷰티기기들이 3분기 뷰티상품 순위 내에서 각각 3위와 5위를 기록했다.[GS샵 TV홈쇼핑 뷰티 부문 2014년 3분기 히트상품(기간 2014 1/1~9/30 판매수량 기준)]GS샵은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한 <LG생활건강>, <애경> 등 대기업이 선보이고 있는 화장품 및 미용 제품이 상위권을 차지했다.<아이오페>의 기초화장품이 30만 9000세트로 월등히 높은 판매수량을 기록했으며 <베리떼>의 에어쿠션은 기존 제품에 비해 개선된 커버력으로 입소문을 타 상반기 판매량보다 8만 세트 가까이 증가한 수량으로 2위를 차지했다.아모레퍼시픽 계열의 브랜드가 1, 2위에 각각 이름을 올린 가운데 LG생활건강의 <실크테라피>가 18만 6000세트로 뒤를 이었고 애경의 기능성메이크업 <에이지투웨니스> 파운데이션이 12만 5000세트로 4위에 올랐다.더불어 <제이엠더블유>의 볼륨고데기, 홈 에스테틱 기기 <라벨르> 등 뷰티 디바이스가 6위와 7위에 자리했다.[현대홈쇼핑 TV홈쇼핑 뷰티 부문 2014년 3분기 히트상품(기간 2014 1/1~9/30 판매수량 기준)]현대홈쇼핑의 경우 중년 여성들의 가는 모발과 주저앉은 머리를 보완해 주기 위해 개발된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미용기기들이 상위권에 올랐다.지난 상반기 전체 분야 히트상품 3위를 기록했던 <로페 볼륨매직 뽕고데기>가 40대 이상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30만개가 넘는 판매수량으로 뷰티 히트상품 1위에 올랐고 <오제끄 구르뽕>이 뒤를 이었다.현대홈쇼핑이 지난 6월 신설한 뷰티프로그램 [뷰티톡]을 통해 방송되기도 했던 <아이오페 에어쿠션 RX>, <이튠 지그재그 무빙 마스카라> 등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아이오페는 스테디셀러 에어쿠션 XP와 홈쇼핑 전용으로 출시한 에어쿠션 RX가 모두 10대 히트상품 순위에 들어 눈길을 끌었다.<셀더마 마스크팩 7>, <AHC 아이크림>, <메디엘 퍼밍 마스크 세럼> 등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도 순위에 올랐는데 특히 AHC 아이크림은 2분기부터 선보이기 시작한 제품임에도 무서운 상승세로 5위를 차지해 이목을 끌었다.아이오페는 롯데홈쇼핑에서도 가장 많이 팔린 화장품이었다.에어쿠션 RX는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기초 스킨케어 라인 역시 상반기에 이어 베스트 아이템 순위에 올랐다.헤어디자이너 태양의 <허니블룸바이태양 트리트먼트>는 아이오페 에어쿠션의 뒤를 이어 3분기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한율 광채쿠션>, <바디판타지 퍼퓸 미스트> 등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린 제품들도 있었다.[NS홈쇼핑 TV홈쇼핑 뷰티 부문 2014년 3분기 히트상품(기간 2014 1/1~9/30 판매수량 기준)]NS홈쇼핑은 달팽이 점액 성분을 80% 함유한 고영양 크림 <엘렌실라 달팽이 크림>이 1위를 차지했다.이 제품은 2회 이상 재구매가 15만 건에 달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며 4년 연속 이·미용 분야 히트상품 1위를 고수하고 있다.또한 새치커버 브러시 <엘크릿 매직컬러 뿌리봇>, 속눈썹 연장 브러시 <신데렐라 매직브러시>, <메르비 초음파 이온마사지기> 등 셀프 뷰티기기들이 나란히 순위권에 올랐다.특히 홈 에스테틱기기 메르비는 2013년~2014년 상반기까지 이·미용기기 분야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재구매가 6000건을 돌파한 히트상품이다.최근 온오프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입술 문신팩 <베리썸 웁스 립틴트팩>과 기존 제품에서 업그레이드된 <리제떼 매직 화이트닝 크림+> 등 쉽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돕는 제품들이 7위와 8위에 자리했다.10위는 향수 전문가 최미나의 프랑스 직수입 향수가 차지했으며 NS홈쇼핑은 향수 4종을 방송마다 다른 기획으로 선보이고 있다.상반기에 뷰티 카테고리보다 생활용품, 건강식품의 활약이 두드러졌던 홈앤쇼핑은 3분기 인기상품 순위 역시 주방 생활용품과 다양한 식품군이 석권한 가운데 이미용 제품 중에는 <차홍 뿌리컬 볼륨기>가 가장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건강식품인 <하루건강견과 시즌3 베리&요거트>와 <뉴트리 36 견과>는 전체 분야 히트상품 순위 각각 5위와 6위에 자리했다.[사진 = CJ오쇼핑, GS샵,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애경, 바디판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