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페, 4개 홈쇼핑사 히트상품 랭크… 시연 영상 흥미롭게 구현하는 제품 인기



<CJ오쇼핑>, <GS샵>,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6개사의 2014년 3분기 실적 가운데 뷰티상품군은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전체적으로 다양한 뷰 기기와 에어쿠션이 상반기에 이어 여전히 강세를 보였으며 쌀쌀해지는 날씨를 대비한 보습력 있는 스킨케어 제품의 약진도 눈에 띄었다. 

업계 관계자는 “제품력은 물론 홈쇼핑 채널특성을 고려한 콘셉트를 갖추면서 시연 영상을 흥미롭게 구현할 수 있는 제품이 인기가 높다”며 “스테디셀러와 더불어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이는 제품 역시 매출 호조를 띄는 편”이라고 전했다.

[CJ오쇼핑 TV홈쇼핑 뷰티 부문 2014년 3분기 히트상품(기간 2014 1/1~9/30 판매수량 기준)]




  • CJ오쇼핑은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인 <아이오페 스템셀 크림>이 22만 6000여 세트로 가장 많은 판매수량을 기록했고 <맥스클리닉 로즈비타민오일 스파클렌저>가 2위를 차지했다.
     




  • 맥스클리닉의 오일 스파클렌저는 뛰어난 보습효과를 가진 신개념 오일폼으로 [반전오일]이라고 불리며 온오프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고현정의 [빛 크림]으로 유명세를 탄 <리엔케이 시크릿 크림> 역시 보습 및 항산화 효능으로 환절기가 가까워오면서 판매량이 급격히 늘어나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차홍>의 뿌리컬 고데기를 비롯해 <더블에스샤이니>의 스타일링 기기까지 지난 상반기 전체 히트상품 순위 10위권에 들었던 뷰티기기들이 3분기 뷰티상품 순위 내에서 각각 3위와 5위를 기록했다.

    [GS샵 TV홈쇼핑 뷰티 부문 2014년 3분기 히트상품(기간 2014 1/1~9/30 판매수량 기준)]




  • GS샵은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한 <LG생활건강>, <애경> 등 대기업이 선보이고 있는 화장품 및 미용 제품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아이오페>의 기초화장품이 30만 9000세트로 월등히 높은 판매수량을 기록했으며 <베리떼>의 에어쿠션은 기존 제품에 비해 개선된 커버력으로 입소문을 타 상반기 판매량보다 8만 세트 가까이 증가한 수량으로 2위를 차지했다. 
     




  • 아모레퍼시픽 계열의 브랜드가 1, 2위에 각각 이름을 올린 가운데 LG생활건강의 <실크테라피>가 18만 6000세트로 뒤를 이었고 애경의 기능성메이크업 <에이지투웨니스> 파운데이션이 12만 5000세트로 4위에 올랐다.
     
    더불어 <제이엠더블유>의 볼륨고데기, 홈 에스테틱 기기 <라벨르> 등 뷰티 디바이스가 6위와 7위에 자리했다.

    [현대홈쇼핑 TV홈쇼핑 뷰티 부문 2014년 3분기 히트상품(기간 2014 1/1~9/30 판매수량 기준)]




  • 현대홈쇼핑의 경우 중년 여성들의 가는 모발과 주저앉은 머리를 보완해 주기 위해 개발된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미용기기들이 상위권에 올랐다.





  • 지난 상반기 전체 분야 히트상품 3위를 기록했던 <로페 볼륨매직 뽕고데기>가 40대 이상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30만개가 넘는 판매수량으로 뷰티 히트상품 1위에 올랐고 <오제끄 구르뽕>이 뒤를 이었다.

    현대홈쇼핑이 지난 6월 신설한 뷰티프로그램 [뷰티톡]을 통해 방송되기도 했던 <아이오페 에어쿠션 RX>, <이튠 지그재그 무빙 마스카라> 등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오페는 스테디셀러 에어쿠션 XP와 홈쇼핑 전용으로 출시한 에어쿠션 RX가 모두 10대 히트상품 순위에 들어 눈길을 끌었다.
     




  • <셀더마 마스크팩 7>, <AHC 아이크림>, <메디엘 퍼밍 마스크 세럼> 등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도 순위에 올랐는데 특히 AHC 아이크림은 2분기부터 선보이기 시작한 제품임에도 무서운 상승세로 5위를 차지해 이목을 끌었다.

    아이오페는 롯데홈쇼핑에서도 가장 많이 팔린 화장품이었다.



  • 에어쿠션 RX는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기초 스킨케어 라인 역시 상반기에 이어 베스트 아이템 순위에 올랐다.
     




  • 헤어디자이너 태양의 <허니블룸바이태양 트리트먼트>는 아이오페 에어쿠션의 뒤를 이어 3분기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한율 광채쿠션>, <바디판타지 퍼퓸 미스트> 등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린 제품들도 있었다.

    [NS홈쇼핑 TV홈쇼핑 뷰티 부문 2014년 3분기 히트상품(기간 2014 1/1~9/30 판매수량 기준)]




  • NS홈쇼핑은 달팽이 점액 성분을 80% 함유한 고영양 크림 <엘렌실라 달팽이 크림>이 1위를 차지했다.
     



  • 이 제품은 2회 이상 재구매가 15만 건에 달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며 4년 연속 이·미용 분야 히트상품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새치커버 브러시 <엘크릿 매직컬러 뿌리봇>, 속눈썹 연장 브러시 <신데렐라 매직브러시>, <메르비 초음파 이온마사지기> 등 셀프 뷰티기기들이 나란히 순위권에 올랐다.



  • 특히 홈 에스테틱기기 메르비는 2013년~2014년 상반기까지 이·미용기기 분야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재구매가 6000건을 돌파한 히트상품이다.

    최근 온오프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입술 문신팩 <베리썸 웁스 립틴트팩>과 기존 제품에서 업그레이드된 <리제떼 매직 화이트닝 크림+> 등 쉽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돕는 제품들이 7위와 8위에 자리했다.

    10위는 향수 전문가 최미나의 프랑스 직수입 향수가 차지했으며 NS홈쇼핑은 향수 4종을 방송마다 다른 기획으로 선보이고 있다.
     




  • 상반기에 뷰티 카테고리보다 생활용품, 건강식품의 활약이 두드러졌던 홈앤쇼핑은 3분기 인기상품 순위 역시 주방 생활용품과 다양한 식품군이 석권한 가운데 이미용 제품 중에는 <차홍 뿌리컬 볼륨기>가 가장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식품인 <하루건강견과 시즌3 베리&요거트>와 <뉴트리 36 견과>는 전체 분야 히트상품 순위 각각 5위와 6위에 자리했다.

    [사진 = CJ오쇼핑, GS샵,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애경, 바디판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