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윤도현, 거미, 임정희 "선배님! 쇼케이스 같이 해요"25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서…2009년 14집 "오랜만"

  • 가수 이선희가 데뷔 30주년을 맞아 15집 '세렌디피티'를 공개해 화제다. 지난 2009년 14집 '사랑아' 발매 후 5년 만에 이선희가 새 앨범 '세렌디피티'를 발표한 것. 

    25일 이선희는 새 앨범 '세렌디피티'를 발표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알렸다. 이는 1984년 강변가요제로 데뷔한 후, 30주년 기념 앨범이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선희는 이번 앨범 수록곡 11곡 중 9곡을 스스로 작곡했고 7곡은 작사까지 도맡았다. 또 에피톤 프로젝트, 박근태, 김이나, 미스 케이, 고찬용, 선우정아 등도 앨범에 참여했다. 

    이선희는 에이미 와인하우스, 제이스 모리슨, 네로 등 해외 유명 가수들의 녹음을 도운 영국의 엔지니어 스튜어트 혹스를 앨벌 제작에 참여시켜 음반의 질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이선희가 30주년을 기념해 만든 이번 15집 '세렌디피티'의 타이틀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는 팝 발라드 곡이다. 그녀의 데뷔 30주년 앨범 발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조용필과 같은 엄청난 효과 기대해도 좋을 듯", "앨범 수록곡 모두 좋다", "언니 여전히 아름다우세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선희의 15집 '세렌디피티'의 쇼케이스는 25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며, 후배 가수 이승기, 윤도현, 거미, 임정희, 타카피 가 출연해 이선희의 히트곡을 부를 예정이다.

    (이선희 30주년 앨범 발매, 사진출처 = 보그 코리아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