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검은 구슬 지구, 반짝반짝 세계 야경 '환상 비주얼'

온라인뉴스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입력 2014-03-16 10:32 | 수정 2014-03-16 10:34
미국항공우주국(이하 NASA)가 우주 사진 갤러리를 통해 공개한 '검은 구슬 지구' 사진이 화제다. 

'검은 구슬 지구' 사진은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이하 NGC)의 다큐멘터리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빅 히스토리 코스모스'(원제: COSMOS: A SPACETIME ODYSSEY, 이하 '코스모스') 런칭을 기념해 공개한 것이다. 

사진 속 지구는 검은색 바탕에 세계 각지의 야경을 금빛으로 표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NASA에 따르면 이번 사진이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야경을 촬영했다고 밝혀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검은 구슬 지구'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검은 구슬 지구 비주얼 환상적이다", "북한은 어디에?", "검은 구슬 지구 바다에 금가루 뿌린 듯", "아름다운 아시아의 밤", "검은 구슬 지구 이렇게 아름다웠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의 다큐멘터리 '코스모스'는 1980년 전세계 7억 5천만 시청자를 열광시킨 칼 세이건의 전설적인 TV시리즈를 34년 만에 리메이크한 후속작이다. 전세계 180개국에서 동시 방송되는 대형 프로젝트로 제작비만 해도 총 450억 원이 투자됐다. 

한국에서는 매주 토요일 밤 11시 NGC를 통해 13주 동안 방송된다.

[검은 구슬 지구, 사진=NASA]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뉴데일리TV

칼럼

특종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