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국세청 연말정산 화면캡쳐
    ▲ ⓒ 국세청 연말정산 화면캡쳐
    연말정산 환급금을 조회하는 방법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를 노린 '악성앱'도 함께 등장해 주의가 요구된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연말정산 환급도우미앱으로 위장한 이 '악성앱'은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납세자연맹 누락된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 환급도우미로 신청하세요 goo.gl/*****"란 문자메시지에 나온 링크를 클릭하면 해외 파일공유 사이트에 등록된 악성 앱파일이 스마트폰에 자동 설치되며 사용자 동의없이 소액결제를 유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 연말정산 앱 다운로드 주소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nts2013 이다. 문자로는 소개되지 않는다.
    국세청 홈페이지 ‘연말정산자동계산’ 카테고리(www.nts.go.kr/cal/cal_05.asp)를 통해서도 조회가 가능하다.
    총 급여액과 근로소득공제액·근로소득금액·기납부세액·본인 및 배우자·부양가족 공제액 등의 항목을 입력하면 예상 환급금을 자동으로 계산해 보여준다.
    다만 공제요건에 따라 정확한 내용을 입력하지 않을 경우 실제 세액과 다르게 계산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는 주의해야한다고 국세청 측은 설명했다.
    이 외에도 '국세청 연말정산 2013'에서는 연말 정산 세금 절약 노하우, 새로 바뀐 연말정산 제도, 자주 틀리는 연말정산 항목 등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연말정산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번 연말정산 신고 및 납부 기한은 3월 10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