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신성이 폭발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지난 6일(현지시간) 칠레 아타카마 사막 타이난토르 평원에 위치한 알미전원망원경을 통해 초신성이 폭발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폭발 장면이 포착된 초신성 1987A의 위치는 대마젤란 은하 안 독거미 성운 근처로, 케플러 초신성 1604(우리 은하 내에서 폭발)후 400년 만에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폭발한 초신성으로 알려졌다.
    이 초신성 폭발로 발생한 빛은 지난 1987년 2월 23일 지구에 최초로 도착했다.
    즉 1987A와 지구의 거리는 16만 8,000광년이기 때문에 해당 초신성의 폭발은 16만 8,000년 전에 일어난 것이다.
    미국국립전파천문대의 한 천문학자는 "초신성 폭발 장면으로 초기 은하의 모습을 추정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초신성 폭발 잔해는 주변 환경과 혼합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가치가 있다"고 설명해 눈길을 끈다.
    또 초신성 폭발 장면은 태양 역시 수십억년 뒤 초신성으로 변해 폭발하기 때문에 미래의 태양이 폭발하는 모습을 미리 보게 되는 것과 같다고.
    태양계의 종말 역시 이와 비슷한 모습을 띄게 될 것으로 보여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초신성 폭발 장면을 접한 네티즌들은 "초신성 진짜 멋있다" "태양도 저렇게 터진다고?" "우주의 신비다" "우주는 진짜 신기한거 같아" "예쁘다 폭발하는 것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