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승윤 정식 가수 데뷔엠넷 <슈퍼스타K2> 출신 강승윤이 오는 7월 15일 가수로 정식 데뷔한다.
지난 2010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2>에서 톱4에 진출한 강승윤은 2011년 초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었다.
YG엔터테인먼트 대표 양현석은 20일 오전 9시께 자사 블로그 YG라이프를 통해 강승윤의 가수 정식 데뷔 소식을 알렸다.
양현석은 “오디션 프로 이후 곧바로 데뷔한 이하이와 달리 <슈퍼스타K> 출신의 강승윤은 YG 연습생 신분이 돼 지난 3년간 YG에서 힘든 연습과정을 거쳤다. 예전 오디션 프로그램 당시 [본능적으로]라는 곡이 큰 인기를 얻었고 인기 시트콤 출연 경험까지 있는지라 그동안 강승윤의 데뷔시기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았던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강승윤의 첫 솔로앨범은 6곡이 수록되는 미니 앨범으로서 음반 작업은 거의 완성 단계다”라며 “오는 7월 15일 [WILD AND YOUNG]이라는 첫 곡을 선공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WILD AND YOUNG](와일드 영)은 YG의 메인 프로듀서인 테디의 작품으로 강한 록 장르의 곡으로서 허스키하면서도 시원하게 내뿜는 강승윤의 보컬이 잘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에 매우 잘 어울리는 곡이다.
또한, 양 대표는 “아쉽게도 선공개 곡인 [WILD AND YOUNG]은 방송활동을 예정하고 있지 않으며 현재 강승윤의 첫 앨범 발표일을 조율 중에 있는데 내일 설명 드리게 될 새로운 소식에 따라 정확한 앨범 발표일이 결정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강승윤 정식 가수 데뷔, 사진=연합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