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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 www.smotor.com)가
한 번 충전으로 500km를 달리는 전기차를 선보였다.
쌍용차는 11일 열린, <35회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ENVEX 2013)>에
환경부 국책과제로 개발 중인 <코란도 C EV-R>를 전시했다.
쌍용차가 내놓은 <코란도 C EV-R>은 100kW급 모터와
16kW/h 420V 고전압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적용해,
순수 전기(EV) 모드만으로 150km/h의 속도를 낼 수 있으며, 150km를 주행할 수 있다.
이 모델이 더욱 흥미를 끄는 건 37kW의 고효율 제너레이터를 통해
충전 없이도 최대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는
<주행거리 확장형 전기차(Electric Vehicle-Range extender)>라서다.
이 <EV-R 모드>를 사용하면, 50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
<코란도 C EV-R>에 장착된 <Range extender 시스템>은
탄소 배출량을 저감하고, 기존의 전기차가 갖고 있던
[충전 인프라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에서
상용화 가능성이 다른 전기차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이유일 쌍용차 대표이사의 설명이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기술이 자동차 산업의 핵심 경쟁력이 되고 있다.
전기차 발전에서 가장 큰 걸림돌인 인프라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EV-R> 기술을 발전시켜, 가까운 미래에 실현 가능한 친환경 기술로
글로벌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겠다.”
쌍용차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자동차부품연구원>, <(주)엔진텍>과 함께
<코란도 C RV-R>를 개발하고 있다.
<코란도 C EV-R>은 환경부 국책과제로 개발하는 것으로,
2016년까지 <EV-R> 전기차 양산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
쌍용차는 이와 별도로 올해 안에 10kW급 엔진 제너레이터를 탑재한 <도심형 EV-R>,
37kW급 제네레이터를 탑재한 <장거리용 EV-R>을 제작해
전기차의 주행거리 한계를 극복하고,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전기차를
개발할 계획이다.
<ENVEX 2013>은 오는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우수한 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300여 업체가 참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