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서에 홍보자료 게재… 직군별 전형 차별화해 실무형 인재 모집'K, I, A 디자이너'로 구분 모집… 각 직군별로 서류 작성문항 차별
  •  

    기아자동차는 오는 5월 6일까지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kia.co.kr)를 통해 4년제 정규대학 2014년 2월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아차는 올해부터 인턴십 프로그램을 [자신의 꿈을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적극적 인재]를 의미하는 [기아 드림 디자이너]로 새롭게 명명했다.

    [스펙]보다는 지원자의 열정과 창의성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서에 자신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영상이나 자료를 제작해 [URL]형식으로 올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지원 직무의 성격에 따른 요구 역량을 평가하고 그에 맞는 현장형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모집 분야를 [K, I, A 디자이너]로 구분하고 각 직군별로 서류 작성문항을 차별화했다.

    모집 분야는 ▲마케팅 부문의 K-디자이너 ▲생산(공장), 생산기술, 품질 부문의 I-디자이너 ▲경영지원, 재경, 국내영업 부문의 A-디자이너 등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2014년 2월 졸업예정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인적성 검사(HKAT)와 면접전형으로 이뤄진다.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오는 6월 말부터 5주간의 입문 교육 및 현업 실습을 받게 된다.

    입문 교육에서는 기아차의 위상 및 브랜드 경영 이해, 기획력 및 프리젠테이션 스킬 등을 교육 받는다.

    이후 현업 부서에 배치돼 멘토의 지도 아래 자동차산업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기아차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기아차에 적합한 우수 인재를 선 확보하고 대학생들에게는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