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이 정부-여당 지원? 북한이 민주통합당 지지한 건 어떻게 설명할 셈?
  • ▲ 진선미 민주통합당 의원이 1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국정원 국내정치 개입 의혹을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 진선미 민주통합당 의원이 1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국정원 국내정치 개입 의혹을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종북(從北) 논란의 근원지 통합진보당 주사파 계열 인사들을 국회에 입성시키는데 일조한 민주통합당 친노(親盧·친노무현) 세력의 물타기 전략?

    [친노 직계]로 분류되는 민주통합당 진선미 의원은 18일 기자회견을 통해 “원세훈 국정원장이 국내 정치에 불법적으로 개입하려 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고 주장하며 국정원 내부 문건을 공개했다.

    진선미 의원이 공개한 국정원 인트라넷 문건에서 원세훈 원장은 [종북-좌파] 세력의 사이버 선전 선동에 대해 국정원이 적극 대처할 것을 강조했다.

    원세훈 원장이 2010년 7월19일 지시한 내용이다.

    “(대북)심리전단이 보고한 ‘젊은층 우군화 심리전 강화방안’ 내용 자체가 바로 우리 원(국정원)이 해야 할 일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2010년 3월26일 북한이 천안함을 폭침해 46용사들이 희생된 직후 [간첩-종북] 세력이 대대적 선동을 벌이고 다음(DAUM) 아고라를 주축으로 10~20대들의 정부 음모론이 확대되자 원세훈 원장이 이를 차단하기 위한 조치를 내린 것이다.   

    국가 안보를 위협하는 [간첩-종북] 세력을 감시·견제하는 건 국정원 고유의 역할이다.

    원세훈 원장은 대선이 치러진 지난해 5월18일 “종북 세력이 사이버 공간에서 선전·선동하며 국정운영을 방해하는 것을 좌시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

    이어 11월에는 “종북 세력들이 사이버상에서 국정 폄훼활동을 하는 만큼 선제적으로 대처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 그렇다면 이는 어떻게 설명하려고.


    민주통합당은 국정원의 활동을 국내정치 불법 개입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만약 민주통합당의 주장이 사실이라고 친다면 북한의 노골적 개입은 어떻게 설명하려는 것일까. 

    지난해 대선 과정에서 북한 노동당 산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주장했다.

    “남조선 계층은 새누리당 재집권 기도를 절대로 허용하지 말아야 하며 대선을 계기로 정권교체를 기어이 실현해야 할 것이다.”

    대놓고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를 지지한 것이다.
    북한은 지난 대선에서 박근혜 대선후보에 대한 원색적 비난을 늘어놓은 반면 자신들에게 우호적인 문재인 대선후보를 지원하는 선동을 폈다. 

    이는 [종북-좌파] 세력이 활동하는 사이트와 트위터를 통한 사이버 선전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진선미 의원은 국정원이 2010년부터 몇 년간에 걸쳐 인터넷상에서 정부·여당에 유리하도록 여론을 조작하기 위해 대책을 세우고 활동했다는 것을 추정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럼 반대로 북한은 왜 야당에 유리하도록 여론을 조작했는가?

    되묻고 싶은 대목이다.

     

     

  • ▲ 조평통 대변인 성명을 보도하는 북한 아나운서. ⓒ연합뉴스
    ▲ 조평통 대변인 성명을 보도하는 북한 아나운서. ⓒ연합뉴스

     

    국정원이 북한과 똑같은 목소리를 내고 있는 위장간첩과 종북세력을 감시·견제하는 게 잘못된 일일까.

    친노 직계로 분류되는 진선미 의원은 “원세훈 원장 재임 기간에 열린 25차례의 회의에서 4대강 사업과 관련한 국정원의 역할을 주문한 것이 9차례나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책임자 처벌 등 반드시 엄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국정원도 할 말은 있었다.

    국정원은 진선미 의원의 주장에 대한 반박 자료를 통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4대강 사업을 비롯한 주요 현안의 경우, 북한이 선동지령을 하달하면 고정간첩 및 종북세력이 대정부 투쟁에 나서고 인터넷 등을 통해 허위주장을 확대 재생산하는 현실에 적극 대처했다.”

    “국정성과를 올바로 알리는 것은 국민들이 국론분열을 획책하려는 종북세력들에게 더 이상 휘둘리지 않고 그들의 실상을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4대강 사업과 제주민군복합항 등 국책사업에 대해서는 실제로 북한이 이들 사업에 대한 방해책동을 선동하고 종북세력들의 조직적 추종 움직임이 있었다.”

    국정원은 논란이 되고 있는 여직원의 인터넷 댓글 사건에 대해서도 적극 대응했다.

    “북한 선전IP 추적 등 대북심리전 활동을 하던 직원이 북의 선동 및 종북세력의 추종실태에 대응해 올린 글인데 이를 원장 지시와 결부시켜 ‘조직적 정치개입’으로 왜곡했다.”

    “국정원은 비밀인 정보기관 수장의 발언내용이 외부에 유출되고 국가안보를 위한 정당한 지시와 활동이 ‘정치개입’으로 왜곡된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

     

    진선미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국정원이 19대 총선 직후 다수의 종북인물들이 국회에 진출했다고 하는데 ‘제가 다수의 종북인물에 해당되나’”라고 언급했다.


    √.
    여기서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다.


    지난해 4.11 총선에서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와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가 [야권연대]라는 어둠의 결실을 맺지 않았다면 어땠을까?  

    [종북] 논란의 근원지 통합진보당 이석기-김재연 의원은 비례대표제를 통해 금배지를 달았다.

    만약 유권자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제창을 거부한 통합진보당 주사파(NL) 계열 인사들의 정체를 알았다면 결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었다.

    하지만 민주통합당의 실권을 쥐고 있던 친노(親盧·친노무현) 세력은 주사파 계열의 성향을 누구보다 잘 알면서도 새누리당을 이겨야 한다는 명분하에 [야권연대]를 체결했다.

    친노 직계인 진선미 의원은 자신들의 실수를 덮기 위해 이러한 발언을 던진 것인가?

    [종북] 논란의 인과관계를 국민들이 직시하고 있다는 것을 망각한 것은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