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콘 러브하우스 5호, 짚풀 수공예품 체험장' 건립노인 일자리 창출·사라져 가는 전통문화 살리기 1석2조삼성전자 DS부문 임직원 모금 설립… 5번째 복지시설
-
삼성전자 DS부문 사회봉사단은 25일 '세미콘 러브하우스 5호 - 짚풀 수공예품 체험장'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팔탄면 소재) 내에 건립된 이 복지시설은 화성시에 기증된다.
세미콘 러브하우스는 삼성전자 DS부문 고유의 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임직원 모금을 통해 지난 2004년 세미콘 러브하우스 1호인 ‘장애아동시설’을 건립한 이래 이번이 5번째 복지시설이다.
짚풀 수공예품 체험장은 화성시 관내 어르신들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라져 가는 전통문화체험을 통한 문화 공감대 형성 공간으로 화성시에서 운영하게 된다.
건립 기금인 3억 5,000여만원은 삼성전자의 '사랑의 달리기' 프로그램을 통해 마련됐다.
-
매년 봄과 가을에 열리는 사랑의 달리기는 임직원들이 사업장 주변 단축 마라톤 코스를 달리며 기금을 모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연탄을 지원하는 '사랑의 흑기사 연탄1004,' 자매결연을 맺은 사회복지시설에 도서를 기증하는 ‘잠자는 책 날개 달기’, ‘자매마을 농촌 일손 돕기’ 등 다채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은 희귀식물과 멸종식물을 유지 보존하는 자생화 식물원으로서 연중 17만명이 찾고 있다.
짚풀 수공예 체험장이 들어섬에 따라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체험이 어우러진 복합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게 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