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및 해외 임직원 11만여명 대상 두 달간 실시생애 최초 및 10회 이상 헌혈 임직원에 선물 증정헌혈 독려 캠페인… 글로벌 기업의 사회책임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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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은 12일 오는 4월 말까지 두 달간을 임직원 헌혈봉사 기간으로 정하고 ‘2012 글로벌 헌혈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등 그룹 내 18개 계열사의 전국 42개 사업장과 5개 해외법인에 근무하는 약 11만여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지난해 그룹에 편입된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 4,000여명도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다.
현대차 미국생산법인 등 그룹 내 5개 해외법인의 임직원 1만여명은 올해도 헌혈 캠페인에 동참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생애 최초 및 10회 이상 헌혈한 임직원에게 선물을 증정함으로써 직원들의 헌혈을 독려하는 한편 우수 헌혈자를 우대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그룹 관계자는 “국내 전체 헌혈인구 중 30~40대의 비중이 20% 미만으로 저조한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이 세대의 헌혈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고자 한다”며 “향후에도 이 캠페인을 지속 실시하는 한편, 참여 사업장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자발적인 헌혈문화를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2004년부터 그룹 차원에서 대규모 헌혈캠페인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2007년 6월에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매년 1회 이상 전국 규모의 정기적인 단체 헌혈을 실시한다는 헌혈 약정을 맺은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