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브뤼셀 NATO본부 회의에 참석, 활동 NATO 및 ISAF 지원국간 군사교류 협력 증진
  • 합참은 15일 “원태호 합참차장이 바틀스 NATO 군사위원회 의장(Knud Bartels 육군대장, 덴마크 합참의장) 공식초청으로 오는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벨기에 브뤼셀의 NATO본부에서 열리는 ISAF 지원국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ATO ISAF 지원국 회의는 미국, 프랑스, 영국 등 28개 NATO 회원국과 호주, 뉴질랜드 등 ISAF 22개국 합참의장급이 참석하는 회의로 2008년부터 열렸다. 우리나라는 이상의 前합참의장이 2010년 1월 처음으로 참석했다. 

    합참은 “이번 회의에서는 ISAF 지원국 합참의장들에게 아프간 작전에 대한 최신 현황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2014년 이후 NATO의 對아프간 지원방안 등을 협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원태호 합참차장은 방문기간 중 韓­호주간 양자회담, NATO 군사위원회 의장, 벨기에 국방총장 등 주요 지원국 합참의장들을 예방하고 군사교류협력 증진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원 합참차장은 6․25전쟁에 참전한 벨기에 부대를 방문해 참전용사들을 초청한 가운데 감사와 더불어 우리나라의 발전상을 홍보할 계획이다.

    합참은 “원 합참차장의 회의참석으로 우리나라와 ISAF 지원국과의 정보공유 및 군사교류를 증진하고 韓­호주간 군사협력관계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