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것만으로도 경악스러워..
  • ▲ 세계 10대 혐오음식이 공개됐다. ⓒ 온라인 커뮤니티
    ▲ 세계 10대 혐오음식이 공개됐다. ⓒ 온라인 커뮤니티

    세계 10대 혐오음식이 공개됐다.

    지난 15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혐오음식 사진이 게재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세계 10대 혐오음식 1위에는 몽골 지역에서 유목민들이 즐겨 마시는 암말의 젖을 숙성시킨 마유주가 선정됐다.

    뒤를 이은 두번째 혐오음식은 아이슬란드의 홍어요리로 불리는 하칼로 상어고기를 수개월간 발효킨 향토음식이다.

    3위는 뱀술, 4위는 부하직전의 오리 알을 삶은 발롯, 5위는 사향고양이 종류인 시벳의 배설물로 만든 시벳 커피, 6위는 술 취한 새우로 불리는 술에 담갔다가 먹는 취하가 올랐다.

    7위는 중국 요리의 고급 재료로 알려진 제비집이 올랐으며, 8위로 중국의 오리 알인 피단, 9위는 이탈리아의 구더기 치즈인 카수마르주, 마지막으로 10위는 양 머리를 훈제해서 그대로 식탁에 올려 먹는 노르웨이 양 머리 요리가 꼽혔다. 

    세계 10대 혐오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그래 이건 문화적 차이야,,”, “내가 중국인으로 태어나면 맛있을꺼야,, ”, “소젖이나 말젖이나 다같은 젖인데 왜 1위냐,, ”, “뱀술은 나도 떨린다”, “다 먹을만 한데,,”, “3일만 굶어봐라 진수성찬이다”, “미국사람들 비위가 약하군”이라는 댓글을 달며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