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건 지음, '원칙적 몸만들기'
  • 신간 '원칙적 몸만들기'는 국내 최고 보디빌더들의 검증된 운동법을 소개한 책이다.ⓒ책든사자 제공
    ▲ 신간 '원칙적 몸만들기'는 국내 최고 보디빌더들의 검증된 운동법을 소개한 책이다.ⓒ책든사자 제공

    다이어트는 새해에 다짐하는 여러가지 계획 중 절대 빠지지 않은 항목이다. 

    최근 실시된 온라인 설문 결과, 신묘년 새해 결심 1위에 다이어트·운동이 선정됐을 정도로 다이어트 대한 관심은 대단하다.

    혹시 새해를 맞아 헬스클럽을 등록했지만 수많은 운동기구에 압도 당해 런닝머신에서만 죽어라 뛰고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는건 어떨까? 

    책 '원칙적 몸만들기'는 새해 다이어트 성공을 도와줄 자기관리의 달인, 대한민국 최고 보디빌더들의 검증된 운동법이 소개돼 있다.

    최근 서점가에는 '한 달 안에 몸짱되기’, ‘3개월 식스팩 만들기’처럼 너도나도 단시간에 멋진 근육질 몸매를 만들수 있다는 운동법이 소개된 책이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책 '원칙적 몸만들기'의 저자 김진건은 "그건 우리 몸을 잘 몰라서 하는 말"이라 주장한다.

    빨리 먹는 밥이 체하듯 급격한 몸의 변화는 부작용도 크다. 먹는 양을 급격히 줄이면 지속적인 체중감량이 어렵기 때문이다.

    저자는 "우리 몸은 잔꾀나 부리는 머리보다 더 똑똑하다"며 "꾸준한 훈련, 건전한 식습관, 적절한 휴식 이 세 박자가 조화를 이울때 아름다운 몸이 만들어 진다"고 설명한다. 

    이  책은 꾸준한 훈련과 건전한 식습관, 적절한 휴식 등 세박자를 통해 자기관리의 종결자로 불리는 보디빌더들이 다이어트 노하우를 소개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특급 보디빌더 7명이 20년이란 세월동안 몸소 경험해 발견한 훈련과 영양에 대한 원칙이 실려있다. 

    그동안 수많은 실패와 성공을 통해 다이어트의 올바른 길을 찾은 전문가들은 책 '원칙적 몸만들기'를 통해 독자에게 보기 좋은 몸을 넘어서 평생 건강을 유지하는 비법을 제공할 것이다.

    책든 사자 펴냄, 315쪽, 1만 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