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대통령ㆍ영부인이 떴다’ 베스트 10 선정
-
청와대 블로그 ‘푸른팔작지붕 아래’의 인기 ‘메뉴’ 중 하나로 꼽히는 ‘대통령ㆍ영부인이 떴다’의 연말결산편이 잔잔한 화제가 되고 있다.
-
- ▲ ‘대통령ㆍ영부인이 떴다’ 제작진이 뽑은 베스트 TOP 10.ⓒ청와대 블로그 캡처
‘대통령ㆍ영부인이 떴다’는 "TV에선 볼 수 없는 이명박 대통령 동영상"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TV나 신문에 비치는 격식을 갖춘 대통령의 모습에서 벗어나 소탈하고 인간미 넘치는 모습을 국민들에게 보여주고자 마련된 기획. 지난해 7월 23일 첫번째 이야기로 ‘이문동 탁구부, 유치원에 간 대통령 편’을 담은 이래 서울 G20 정상회의, 거가대교와 경춘선 개통식 등 굵직한 국ㆍ내외 행사를 담은 영상만 94편을 만들어냈다.
그리고 동영상들은 청와대 블로그, SNS(트위터, 미투데이 그리고 페이스북까지)를 통해 소개돼 많은 네티즌들이 대통령과 친근해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연말결산편은 ‘대통령ㆍ영부인이 떴다’ 제작진이 뽑은 베스트 TOP 10.
94편의 동영상 중에서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대통령의 모습을 고른 것으로 1위는 5월 5일 어린이날 대통령 전용기 초청 행사가 꼽혔다. 이날 행사에서 대통령을 몰려드는 어린이들의 악수와 사인공세에 엉덩방아를 찧으면서도 환하게 웃으며 동심과 함께 하는 소탈함을 보여줬다.
2위는 김윤옥 여사가 지난달 21일 육군훈련소를 방문해 훈련병들을 안아주며 격려하는 모습이, 3위는 지난 8월 13일 이 대통령이 트위터의 세계에 입문하는 모습이 뽑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