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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초로 TV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인 삼성전자의 스마트 TV 앱스 다운로드 건수가 100만 건을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시작된 삼성 스마트 TV 앱스가 11월 말까지 9개월 동안 전 세계에서 다운로드 건수가 115만 건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고화질의 대형 화면으로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TV 제품 특성에 맞는 TV 전용 어플리케이션 활성화로 보다 적극적이고 스마트한 시청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본격적인 스마트 TV 라이프를 만들어 가고 있다.
삼성 스마트 TV는 비디오·게임·스포츠·라이프스타일·인포메이션 등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스마트 TV 앱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미국·영국·프랑스·독일 등 전 세계 120개국에서 260여개의 다양하고 풍부한 스마트 TV 앱이 제공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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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전자 서초사옥 홍보관 딜라이트에 마련된 삼성전자 스마트 TV 체험 존을 방문한 고객들이 삼성 스마트 TV의 다양하고 풍부한 TV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시연하고 있다. ⓒ뉴데일리
현재 삼성 스마트 TV의 글로벌 공통 인기 앱은 구글 맵스·유튜브 등으로 미국에서는 ESPN Next Level·훌루 플러스(Hulu Plus)·시네마나우(CinemaNow)·텍사스홀뎀(TexasHoldem) 등 스포츠·영화·게임 관련 앱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구글 맵스·다이내믹 볼링·트위터 등이 인기 있을 뿐만 아니라 유료로 제공되는 자녀 교육용 앱과 건강관리 관련 앱 등 국내 소비자들이 원하는 차별화된 앱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프랑스에서는 ▲집에서 사용하는 가스, 전기 등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DolceVita TV' ▲부동산 정보 제공의 'Seloger TV' ▲우체국 정보를 제공하는 'La Poste' 등이, 영국에서는 축구 경기 결과 조회 및 베팅이 가능한 'Betfair' 등이 소비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는 등 국가별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로컬 콘텐츠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한편, 앱 카테고리별로는 게임·비디오·인포메이션 순으로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큰 편차없이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어 전 세계 소비자들이 삼성 스마트 TV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음을 보여 주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양규 전무는 “이제 본격화되는 스마트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생활을 더욱 스마트하게 하기 위해 국가별로 특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콘텐츠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