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대 우림의 야생동물인 사자, 기린, 코끼리와 남극의 펭귄을 같이 만날 수 있는 나라. 맨해튼의 고층 빌딩과 원시부족들의 전통 생활양식이 공존하며 인류 최초의 화석이 발견 된 세계 최고 수준의 와인 생산국. 아프리카 여행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야 할 최고의 추천 여행지, 남아프리카공화국.

  • ▲ 남아공 내비게이션 ⓒ 뉴데일리
    ▲ 남아공 내비게이션 ⓒ 뉴데일리

    하지만 남아공은 지리적으로 아프리카 대륙의 가장 끝에 위치하며 남극에 가까이 붙어 있는 곳으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은 아니다. 2010 월드컵경기를 치르게 되면서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지만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정보도 많지 않다.

    '남아공 내비게이션'은 아프리카의 한국인 족장이라 불리는 한 사나이가 자신의 노하우를 총 동원하여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여행지 남아공을 방문하려는 여행객들에게 친절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만든 책이다.

    책에서는 남아공에서 반드시 방문해야 할 지역을 네 분류로 나누어 제공한다. 남아공으로 가기 전에 꼭 필요한 출발정보를 별도로 담은 Let's Go South Africa. 최고의 여행지라는 찬사를 받는 케이프타운에 대한 모든 것을 Cape Town에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 숙소, 쇼핑으로 나누어 상세히 설명하였다. 케이프타운 이 외에 세계적인 추천 여행지로 꼽히는 와인 루트와 가든 루트는 Around Cape Town에 담고 Other Destinations in South Africa에는 요하네스버그, 선 시티, 크루거 국립공원, 포트 엘리자베스, 더반 등 남아공에서 꼭 방문해야 할 도시들에 대한 식당, 숙소, 볼거리 정보들을 담았다. 마지막으로 남아공까지 와서 그냥 지나치기에는 아까운 남아공 국가 안에 위치하지만 독립국인 국가 레소토 왕국과 스와질랜드 왕국에 대한 정보를 Countries inside South Africa에 알차게 눌러 담았다.

    그리고 책 펴냄. 240쪽, 1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