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안드로이드 플랫폼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플랫폼 2.1'에 다양한 국내 특화 기능을 탑재한 한국형 안드로이드 탑재폰 '갤럭시 A(SHW-M100S)'를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A'란 이름은 삼성전자의 글로벌 안드로이드 탑재폰 네임인 갤럭시에 삼성전자 국내 첫 안드로이드(Android) 탑재폰, 삼성 애니콜(Anycall) 등을 상징하는 'A' 를 붙였다.

  • ▲ 삼성전자의 첫 안드로이드 폰 '갤럭시A' ⓒ 뉴데일리
    ▲ 삼성전자의 첫 안드로이드 폰 '갤럭시A' ⓒ 뉴데일리


     
    국내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생활 밀착형 애플리케이션 제공

     
    삼성 안드로이드폰은 현재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 운영 중인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SK텔레콤의 'T스토어' 와 T스토어 내 숍인숍인 '삼성 앱스'를 통해 국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특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다.
     
    특히, 삼성전자는 '갤럭시 A'를 통해 차별화된 스마트폰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국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국내 특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갤럭시 A' 출시에 맞춰 삼성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Samsung Apps)'에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 e-book, 웹툰, 버스정보, 은행업무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5월까지 100여개 이상의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국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갤럭시 A'에는 이와함께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구글 모바일 서비스인 구글 빠른 검색창, Gmail, 지도, 유튜브(youtube), 토크 등을 이용해 빠르고 편리한 모바일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아몰레드 플러스' 탑재로 현존 휴대폰 중 최고의 화질 구현
     
     

  • ▲ 삼성전자의 첫 안드로이드 폰 '갤럭시A' ⓒ 뉴데일리
    ▲ 삼성전자의 첫 안드로이드 폰 '갤럭시A' ⓒ 뉴데일리

    갤럭시 A는 3.7 인치 WVGA '아몰레드 플러스'를 탑재해 현존 휴대폰 중 가장 선명한 화질을 구현했고, 정전식 터치 방식을 채택해 부드러운 터치감을 제공한다. '아몰레드 플러스(AMOLED PLUS)'란 기존아몰레드(AMOLED) 대비 반사율을 2배 개선하여 시인성과 선명도가 획기적으로 향상된 디스플레이 방식이다. 
     
    또한, 초고속 CPU, 500만 화소 카메라, 8GB 외장메모리 기본  제공, 1500mAh 대용량 배터리, 블루투스 2.1, 3.5파이 이어잭 등 첨단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윈도우모바일폰 옴니아에 이어 안드로이드 탑재폰 '갤럭시 A'를 출시하여 국내 스마트폰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차별화된 제품과 더불어 양질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주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