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건강하고 합리적인 방송통신서비스 이용문화 확산을 위한 ‘방송통신 이용문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생활 모든 영역에서 보편화되고 있는 방송통신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이용자 스스로 고민해 봄으로써 그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성별, 연령 등의 구분없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 뿐 아니라 5인 이하의 팀도 응모할 수 있다.공모전 주제와 형식은 두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 주제는 합리적인 방송통신서비스 이용방안이고, 형식은UCC, 플래시 또는 만화로 표현 가능하며, ‘방송통신서비스 편리하게 이용하기’, ‘방송통신서비스 올바르게 이용하기’, ‘방송통신서비스 알뜰하게 이용하기’ 등 세 가지 소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두 번째 주제는 건강한 방송통신 이용문화 조성이며, 제출 형식은 의인화된 캐릭터나 포스터로 할 수 있다.두 가지 주제 모두 방송통신서비스 전체 또는 방송, 통신, 융합서비스 각각을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며, 노인, 어린이, 장애인 등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도 가능하다.
10월 19일부터 10월 29일까지 출품작을 접수하고 11월 16일 심사 결과를 발표한다.
접수는 9월 초 개통될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usercontest.com)’를 통해 가능하다.
대상엔 상장 및 상금 400만원 최우수상 4명(팀)엔 상장 및 각 상금 200만원 우수상 8명(팀)엔 상장 및 각 상금 50만원, 장려상 10명(팀) 엔 상장 및 각 상금 10만원이 주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