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http://www.ketep.re.kr)은 지난 4일 서초동 자동차회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초대 이준현(李俊鉉)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 ▲ 이준현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신임 원장  ⓒ 뉴데일리
    ▲ 이준현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신임 원장  ⓒ 뉴데일리

    이날 취임식에서 이준현 원장은 “녹색성장을 실현할 그린에너지 기술개발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시기에 평가원 원장의 중책을 맡게 된 것에 대해 기쁨과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하고,  “그린에너지 신성장동력화와 녹색성장 실현을 위해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에너지기술혁신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에너지 R&D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기울이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또한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위기 상황속에서 평가원이 국가 신성장동력 창출과 녹색뉴딜 정책의 동반자 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평가원 전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각자 맡은바 소임을 다 해나가야 할 것"이라고 전제하고 전 직원들의 책임감 있는 업무수행과 변화와 혁신, 직원간 화합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이 원장은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전담기관 통합에 따른 과도기를 극복하고 직원들의 인화단결을 유도, 창조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고객가치 경영과 투명경영을 실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신임 이준현(李俊鉉) 원장은 경남 진주출신으로 부산사대부고, 부산대 기계공학과와 일본 도후쿠(東北)대 기계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1990년 8월에 부산대 교수로 부임한 후, 부산대 BK21 사업단장, 기계공학부장, 국가과학기술위원회와 국가원자력안전위원회의 전문위원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