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이승철(사진)이 부른 MBC 특별기획드라마 '에덴의 동쪽'의 OST Part2 '듣고 있나요'가 시청자들과 네티즌들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송승헌의 메인 테마로 삽입된 이 곡은 송승헌이 연기하는 이동철의 눈물 연기와 함께 배경음악으로 깔리면서 드라마의 감동을 더해주었다며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송승헌의 눈물 연기 장면에서 흘러나온 곡은 이승철의 '에덴의 동쪽' 송승헌 테마곡 '듣고 있나요'이며 애절한 느낌의 발라드 곡으로, 극중 이연희를 향한 애틋한 마음이 잘 표현했다. 시청자들은 "몸에 전율이 느껴질 정도였다"는 반응을 보이며 OST를 찾는 네티즌들에 의해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였다.
뛰어난 가창력의 이승철은 그동안 드라마나 영화의 삽입곡을 부를 때마다 많은 인기를 얻으며 화제를 뿌려왔다. 2003년 드라마 '로즈마리' 삽입곡 '그냥 그렇게', 2004년 드라마 '불새'의 삽입곡 '인연', 2005년 개봉된 영화 '청연' 삽입곡 '서쪽하늘' 등이 대표곡이다.
이번 이승철의 ‘에덴의 동쪽’ OST 참가는 송승헌의 요청으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드라마 제작사 엠넷미디어에 따르면 송승헌이 '듣고 있나요'의 데모곡을 듣고 제작사 김광수 대표에게 "이승철 선배님이 부르면 정말 어울릴 것 같다. 이 곡을 선배님이 부를 수 있도록 꼭 섭외해 달라"고 직접 요청했으며 이승철 역시 전국 투어 공연 중으로 매우 바쁜 일정이었으나 송승헌의 부탁을 받아들여 '듣고 있나요'를 부르게 된 것
AGB닐슨 미디어 리서치에 따르면 18일 방송된 '에덴의 동쪽'은 26.6%를 기록, 지난 10일 23.8%, 11일 24.2%, 17, 18일 각각 24.6%기록한 것에 비해 2% 포인트 이상 상승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