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동부 서울지방노동청고양지청(지청장 정홍남)은 취업 의욕을 상실해 자신감이 없는 구직자, 구직기술 향상이 필요한 구직자, 어떻게 일자리를 구해야 할지 잘 모르는 구직자 등에게 취업 의욕 증진, 취업 정보 수집, 구직 기술 향상, 자신감 회복, 진로 계획 수립 등을 도와주는 집단상담프로그램 '성취 프로그램'과 '취업희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성취(成就) 프로그램은 성공적 취업을 위해 구직기술(효과적인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준비 등)과 구직정보 수집 등을 도와주고 취업희망 프로그램은 자신을 돌아보고 이해하여 긍정적 측면을 찾도록 해 자신감 회복과 자기성장을 도와 취업의욕을 고취시키는 노동부에서 개발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이다.
성취프로그램과 취업희망프로그램은 10~12명의 취업 희망자들이 4~5일간 일정으로 취업에 직접 도움이 되는 구직기술 습득, 정보수집 방법 등 실질적이고 집중적인 취업교육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돼 참여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고 수요가 계속 증가되고 있다. 고양지청은 이 프로그램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빠른 취업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취 프로그램 및 취업희망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단체나 일반 구직자는 고양종합고용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FAX,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종합고용지원센터 직업진로지도팀(031-920-3984~5 담당자: 최승희 김미경씨)에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