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명박 전 서울시장 캠프는 2일 홈페이지(www.mbplaza.net)에 보트라이더 게임을 개설해 주목을 끌고 있다




    보트라이더는 현재 인터넷상의 최고 인기게임인 넥슨의 카트라이더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해 이 전 시장의 주요 공약인 한반도 대운하 노선에 접목한 게임이다. 캠프측은 이 게임으로 젊은층의 호응을 얻도 또 한반도 대운하를 홍보한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정태근 인터넷본부장은 "보트라이더는 이 전 시장의 홈페이지에 재미와 오락적 요소를 보강해 더 많은 네티즌이 즐길 수 있는 사이트로 자리매김하는 기능을 함과 동시에 20~30대 네티즌들과 이 전 시장을 친숙하게 연결시키고, 어려운 한반도 대운하 정책 공약을 쉽게 접하는 매개체로서도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 게임에 제공 중인 1단계 서비스는 경부운하지만 단계별로 호남운하 경인운하 등을 서비스할 예정이며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또 이 전 시장이 참여하는 보트라이더 게임 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캠프측 인터넷본부는 선거 캠페인과 성과를 네티즌의 참여로 확인하는 'MB 트리', 네티즌들이 명령어를 입력하는 대로 MB를 춤추게 하는 '춤추는 MB' 등의 후속게임도 본선을 대비해 준비 중이다.

    한편, 이 전 시장의 홈페이지는 현재 랭키닷컴 기준으로 전체사이트 중 580위로 정당 정치인 관련 사이트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