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청 양산산림항공관리소는 부패척결, 청렴실천의식 확립을 위해 28일 10시부터 1시간에 걸쳐 청렴특강을 실시하였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날 특강은 부산대 행정학과 김호정교수(국가청렴위원회 전문강사)가 초빙되어 공직윤리와 공직자의 역할 및 국가 청렴성, 공직부패의 유형과 원인, 부패수준과 경제 발전과의 관계, 국제사회의 반부패 동향 등에 대한 사례 중심의 생생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 김 교수는 “부패는 개인적 요인보다 구조적∙체계적 요인으로 발생되며 국내문제에서 국제문제로 인식되어 부패의 국가간 비교, 부패방지 위한 국가간 협약추진을 통해 구체화 되고 있다”고 강조한뒤 “공직자 청렴은 곧 국가 바로세우기의 근간”이라고 말했다.
김 교수의 특강에 참석한 한 직원은 “짧은 시간이지만 공직윤리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며 “교육 후 직원들은 청렴의식을 확립, 부패척결에 앞장서는 공무원이 될 것을 다짐했다”고 말했다.
앞으로 양산산림항공관리소는 매월 1일을 청렴의 날로 지정하여 전 직원이 부패척결과 청렴생활을 내재화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산림청은 지난 2005년 감사원 자체감사 우수기관, 2006년 국무조정실로부터 공직기강우수기관과 국가청렴위원회로부터 부패방지와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