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27일 오승환 은퇴 투어 일정과 은퇴식 개최 발표2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두산전부터 은퇴 투어 시작은퇴식에서는 영구 결번식 진행
  • ▲ 삼성의 전설 오승환의 은퇴 투어와 은퇴식 일정이 확정됐다.ⓒ연합뉴스 제공
    ▲ 삼성의 전설 오승환의 은퇴 투어와 은퇴식 일정이 확정됐다.ⓒ연합뉴스 제공
    '전설' 오승환의 은퇴식이 다음 달 30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다.

    삼성 라이온즈는 27일 오승환의 은퇴 투어 일정을 알리면서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인 9월 30일 KIA 타이거즈와 홈 경기에서 은퇴 투어 마지막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삼성은 이날 경기에서 영구 결번식을 곁들인 은퇴식을 열 예정이다.

    오승환은 오는 2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두산 베어스전부터 공식 은퇴 투어를 시작한다.

    이후 31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리는 한화 이글스전과 9월 10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KIA전에서 두 번째, 세 번째 은퇴 투어를 한다. 9월 11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리는 SSG 랜더스전에선 네 번째 은퇴 투어를 펼친다.

    이어 오승환은 9월 18일 창원NC파크(NC 다이노스전), 9월 20일 서울 잠실구장(LG 트윈스전), 9월 21일 수원케이티위즈파크(kt 위즈전), 9월 26일 부산 사직구장(롯데 자이언츠전), 9월 28일 서울 고척돔(키움 히어로즈전)에서 원정 팬들과 마지막 인사를 한 뒤 9월 30일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팬들에게 고별 인사를 한다.

    현역 선수인 오승환은 현재 1군 선수단과 동행하며 정상적으로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올 시즌 남은 기간 팀 상황에 따라 1군 엔트리에 등록돼 실전 등판에 나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