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영 경찰대 교무처장, 아시아 경찰교육기관 연합 제9차 정기총회 주재13개국 19개 기관에서 54명 참석
  • ▲ 경찰 자료사진. ⓒ뉴데일리 DB
    ▲ 경찰 자료사진. ⓒ뉴데일리 DB
    경찰대학이 9일 인도네시아 스마랑에 있는 인도네시아 경찰학교에서 '아시아 경찰교육기관 연합 제9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경찰교육기관 연합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경찰교육기관 간 상호 이해와 교류의 폭을 넓히기 위해 2017년 2월 경찰대학 주도로 창설됐다. 

    한국의 경찰인재개발원과 경찰수사연수원, 중앙경찰학교를 포함한 아시아 19개국 35개 기관이 회원 또는 대화 협력 기관으로 연합에 참여하고 있다. 경찰대학은 연합의 사무국과 의장을, 인도네시아 경찰학교와 몽골 내무대학이 부의장을 맡고 있다. 

    이번 정기총회는 13개국 19개 기관에서 54명이 참석했다. ▲2024~2028 전략 및 로드맵 경과보고 ▲학술 및 출판위원회 설립과 운영방안 ▲우즈베키스탄 내무부 학교의 회원 가입 ▲몽골 내무대학의 제10차 정기총회 준비 상황 등 안건이 논의됐다. 

    이번 정기총회 회의를 주재한 박민영 경찰대학 교무처장은 "아시아 경찰교육기관 연합은 창립 후 회원기관 간 치안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다자협력 기반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새로 설립한 학술위원회, 출판위원회를 통해 더욱 긴밀하고 역동적인 학술 공동체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찰대학 대표단은 오는 10일 열리는 인도네시아 경찰 간부후보생 임용식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치안 일선에 발걸음을 내딛는 신임 경찰관을 축하하고 리스티요 시짓 프라보워 인도네시아 경찰청장과의 환담을 통해 양국의 치안협력을 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