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부작 영상 통해 이우환 예술세계 소개…"고요한 황홀감 느끼실 수 있을 것"
  • ▲ 뮤지컬 배우 카이.ⓒEMK엔터테인먼트
    ▲ 뮤지컬 배우 카이.ⓒEMK엔터테인먼트
    뮤지컬 배우 카이가 부산시립미술관 '여백과 울림의 이우환 공간' 3부작 영상에 내레이터로 참여한다.

    카이가 참여한 영상은 27일 부산시립미술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영상은 현대미술가이자 이론가로 일컬어지는 이우환의 예술 세계를 관람객에게 한층 더 깊이 있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했다.

    카이는 2020년 부산시립미술관의 전시를 관람한 후 공식 SNS에 콘텐츠를 게시한 인연을 통해 올해로 5년째 부산시립미술관 홍보대사로의 활동하고 있다.

    '이우환 공간'은 이우환 작가의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예술 세계를 총체적으로 느낄 수 있다. 그가 직접 설계했을 뿐 아니라, 내부 디자인과 작품 배치까지 맡아 건물 자체가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영상은 단순한 소개에 그치지 않고, 이우환 화백의 예술관을 포함해 전시 작품을 아우르는 방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카이만의 독특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작가와 작품, 나아가 공간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카이는 "'여백과 울림의 이우환 공간'을 통해 평소 애정하는 이우환 선생의 예술 행적을 설명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며 "부산시립미술관 이우환 공간에 처음 방문했을 당시 느꼈던 그 맑고 고요한 황홀감을 제 목소리와 함께 경험해 보시기를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카이는 12월 5일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열리는 브랜든리 뮤지컬 심포니 콘서트에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