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일 부산 영상산업센터 컨퍼런스홀
  • 영상물등급위원회(위원장 김병재, 이하 영등위)가 내달 5일 오후 1시 30분, 부산 영상산업센터 컨퍼런스홀에서 'OTT 시대, 등급분류 미래를 논하다'라는 주제로 '2024년 등급분류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OTT 자체등급분류제도 1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인공지능 시대를 맞이해 영상물 등급분류제도의 새로운 도약을 논의하는 공론의 장이다. 산업계, 등급분류 관계자, 학계, 언론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등급분류제도의 발전 방향을 다각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기조연설을 통해 온라인 시대 등급분류 제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발표하며, 4개의 주제발표에서는 ▲OTT 자체등급분류제도 1년, 현황과 과제는? ▲영국 영화등급분류위원회(BBFC)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등급분류 모델 ▲AI가 하는 등급분류, 현실이 될까? ▲등급분류 제도를 활용한 미디어 교육의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2024년 등급분류 포럼'은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위한 사전등록은 21일부터 29일까지 영등위 홈페이지(www.kmrb.or.kr)에서 신청 가능하다.

    김병재 위원장은 "자체등급분류제도 시행과 인공지능 등 새로운 기술의 발전으로 등급분류 제도는 큰 전환점을 맞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등급분류 제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하는 유의미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