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문화예술 진흥 및 향유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 ▲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연주 모습.ⓒ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연주 모습.ⓒ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가 아시아나항공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하늘 무대가 열리게 됐다.

    국립심포니는 17일 아시아나항공과 문화 마케팅 협약을 맺고 향후 문화예술분야 협업 마케팅을 진행해 양 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협약 내용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해외 공연시 항공권·악기 화물 운송 할인 지원 △해외 공연시 아시아나항공 우선 이용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공연 홍보 등이다.

    아시아나항공은 △공연 영상물 기내 상영 △아시아나항공 후원 콘텐츠 초대권 제공 및 아시아나클럽 회원 대상 공연 할인 제공 △아시아나클럽 우수회원 초청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정숙 국립심포니 대표이사는 "양 기관의 긴밀한 교류 협력을 통해 국민의 문화 관광 서비스 발전에 힘쓰고, 한국을 넘어 K클래식의 저력을 세계인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아시아나항공의 문화예술 교류 및 지원 경험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우수 컨텐츠의 시너지를 통해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