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7일 인스파이어 아레나서 단독 콘서트…6월 4일 티켓 오픈
  • ▲ 웨스트라이프 해외 공연.ⓒ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 웨스트라이프 해외 공연.ⓒ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아일랜드 출신 4인조 팝 밴드 웨스트라이프가 13년 만에 한국을 찾는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웨스트라이프는 7월 6~7일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내한 공연을 연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개최한 마룬파이브 단독 콘서트에 이어 인스파이어 아레나가 주최하는 두 번째 글로벌 아티스트 공연이다. 멤버 마크 필리는 건강 문제로 참여가 어려워 키안 이건, 니키 번, 셰인 필란 셋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1998년 결성한 웨스트라이프는 2012년 해체했다가 2018년 재결합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5500만 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올렸으며, 1999년 발매한 데뷔 싱글 '스웨어 잇 어게인 (Swear It Again)'을 포함한 1집 앨범 수록곡 총 7곡을 연속으로 영국 음악 차트 1위에 올려 놓았다.
  • ▲ 인스파이어 콘서트 시리즈 No.2 웨스트라이프 포스터.ⓒ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 인스파이어 콘서트 시리즈 No.2 웨스트라이프 포스터.ⓒ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이들은 21세기 들어 영국에서 가장 많은 앨범을 판매한 그룹(2010년 기준)으로 기네스에 등재되기도 했다. 히트곡으로 '마이 러브(My Love)', '유 레이즈 미 업(You Raise Me Up)', '아이 해브 어 드림(I Have A Dream)', '시즌 인 더 선(Season In The Sun)', '업타운 걸(Uptown Girl)' 등이 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측은 "감미로운 목소리와 친숙한 멜로디로 한국 팬들에게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웨스트라이프의 이번 공연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명곡들로 구성된 세트리스트와 환상적인 라이브로 국내 관객들에게 감동을 안길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티켓은 6월 4일 오후 8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인스파이어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연 관람, 숙박 등을 연계한 특별 패키지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