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마포 동아리 숏폼 다큐 공모전' 포스터.ⓒ마포문화재단
    ▲ '2022 마포 동아리 숏폼 다큐 공모전' 포스터.ⓒ마포문화재단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송제용)은 '2022 마포 동아리 숏폼 다큐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마포에서 활동하는 동아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와 형식은 각 동아리의 이야기가 담긴 1분 내외 숏폼(Short-form) 영상으로 초·중학생부문과 일반·고등부문으로 나눠 7월 15일~8월 15일 모집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감독상 △각본상 △인기상으로 각 부문별 5개 작품씩, 총 10개 작품을 선정해 최대 15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초·중학생 부문의 선정작은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지원청장상'이 함께 수여한다.

    선정된 10개 작품은 다양한 마포의 이야기를 담은 한편의 옴니버스 다큐멘터리로 재탄생된다. 완성된 영상은 재단 유튜브와 SNS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 동시 공개해 마포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생활문화 동아리를 널리 알리고, 동아리 간에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도 마련한다.

    송제용 대표이사는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마포 동아리 숏폼 다큐 공모전'은 쉽고 간단한 참여방식으로 참여 문턱을 낮춰 마포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동아리들의 참여를 이끌고자 한다"며 "공모전 이후에도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 운영으로 마포 지역 동아리의 지속적인 교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