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극 '템플(Temple)' 포스터.ⓒ공연배달서비스 간다
    ▲ 연극 '템플(Temple)' 포스터.ⓒ공연배달서비스 간다
    연극 '템플(Temple)'이 9월 3일부터 29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관객과 다시 만난다.

    '템플'은 2019년 고양문화재단에서 시작돼 2020년 웰컴대학로-웰컴씨어터에서 선보였다. 자폐인임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동물학자가 된 '템플 그랜딘'의 학창시절 실제 이야기를 모티프로 했다.

    그랜딘은 2살 때 보호 시설에서 평생을 살 것이라 진단받았던 자폐아였다. 중학교 시절 자신을 놀리는 아이를 때려 퇴학당하고, 신경발작 증세로 고통을 겪지만 어머니와 정신과 주치의의 도움으로 마운틴 컨트리 고등학교에 입학한다. 그곳에서 칼록 선생님을 만난 뒤 자신만의 인식 세계를 받아들이게 된다.
  • ▲ 연극 '템플(Temple)' 캐스트.ⓒ공연배달서비스 간다
    ▲ 연극 '템플(Temple)' 캐스트.ⓒ공연배달서비스 간다
    작품은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의 수장 민준호가 작·연출을 맡았으며, 안무가 심새인이 의기투합했다. '색다른 자서전'을 표방하는 '신체연극(physical theater)'으로, 신체 움직임을 최대한 활용해 인물의 심리, 상태, 감정을 전달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초연의 김주연·유연·윤석현·윤성원·이종혁·차형도·최미령을 비롯해 박희정·이지해·마현진·문경초·이석·이동명·정선기·배솔비 등 8명의 배우가 새롭게 합류해 더욱 발전된 신체 앙상블을 보여줄 예정이다.

    연극 '템플'은 오는 13일부터 인터파크와 아르코예술극장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8월 13~22일 예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