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 디자인 공모전' 홍익대 미술대학과 공동주최
  • ▲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 디자인 공모전' 안내.ⓒ마포문화재단
    ▲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 디자인 공모전' 안내.ⓒ마포문화재단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송제용)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학장 김호연)과 공동으로 ZERO VENGERS 지구를 구할 재활용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배달 음식 이용 증가 등 일회용 쓰레기가 늘어남에 따라 재활용 아이디어 상품, 굿즈 제작을 통해 '제로웨이스트'에 대한 환경적·사회적·경제적 인식을 넓히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수상작들을 모아 제로벤져스 전시, 아트마켓 등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를 통한 수익금은 환경단체에 기부하는 등 사회 공헌활동으로 확대해 업사이클링 인식 제고와 시민의식의 핵심인 나눔 문화 확산에 나선다.

    공모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개인·팀 자격으로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6월 25일까지 이메일 신청 및 시제품 샘플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마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심사는 디자인 및 환경 분야 외부 전문가와 교수진들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총 22개 작품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총 780만 원의 상금과 마포문화재단 대표이사상,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학장상을 수여한다. 선정작품에 시제품 제작 기회를 제공하고, 유통 플랫폼과 연계해 제품 판로까지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 디자인 공모전'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마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